태평양 여대생 논문 공모 시상
태평양 여대생 논문 공모 시상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1.1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컬춰렛 선발... 높아진 여성역할 부각








(주)태평양(사장 이능회)은 구랍 31일 오전 9시 태평양빌딩 5층에서 제 2회 컬춰렛(Culturerette)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컬춰렛은 여성문화 활동가를 뜻하는 말로써 21세기 새로운 여성문화를 창조하는 앞서가는 여성상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것으로 태평양 여대생 논문공모전의 수상자를 말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태평양 여대생 논문 공모전은 「현대 가족속에서 여성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지난해 10월 한달동안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의 여학생을 대상으로 논문을 접수, 선정했다.



총 73편이 응모된 제2회 태평양 여대생 논문공모전에서 우수작은 남편의 권위주의적 의사소통과 부인의 역할(류경희 28, 성균관대 대학원 박사과정), 혼수문제와 관련된 여성의 역할(홍정희 26, 연세대 대학원 석사과정), 현대가족속에서 어머니의 역할(서성숙22, 전북대 영어교육4년)등이 선발됐으며, 장려상으로는 맞벌이부부의 가정내 역할갈등과 결혼만족도(김오남 28, 전남대 대학원 박사과정)등 7편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상 3명에게는 2백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장려상 5명에게는 상금 1백만원과 상패가 주어지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태평양의 제주농원 견학과 입사시 특전을 부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