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미용실 프랜차이즈 `활황`
美 미용실 프랜차이즈 `활황`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1.05.2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타스틱샘즈 등 성공적 브랜드로 랭크


소자본 창업과 관련한 유력지 앙트레프러너(www.entrepreneur.com)가 최근 발표한 미국의 ‘프랜차이즈 500‘에 ‘헤어케어‘ 분야에 12개 브랜드가 랭크된 것으로 조사됐다.



환타스틱샘즈(Fantastic Sams)와 슈퍼컷(Supercuts), 그리에이트 클립(Great Clips) 등이 대표적인 미용실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이들은 ‘패밀리 숍‘ 또는 ‘아동용 미용실‘을 표방해 브랜드를 특화시켰다는 점과 본사와 스폰서의 재정능력이 탄탄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부각됐다.



지난 2000년말을 기준으로 국내의 미용실 프랜차이즈가 6백여개소를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이들 브랜드를 비롯한 미용실 프랜차이즈를 기획하고 있는 업체들이 주의깊게 지켜봐야 할 대목이다.



이번에 선정된 프랜차이즈들은 본사의 재정상태와 본사와 가맹점간의 협력관계, 고객들의 평판 등을 중심으로 평가된 것으로 환타스틱샘즈의 경우 1974년 설립이후 미국에만 1천2백28개, 캐나다에 13개, 기타 국가에 84개의 가맹점을 보유, 프랜차이즈 500에서 45위에 랭크됐고 헤어케어 카테고리 내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랭킹 1위를 고수했다.



미국내 1천3백27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그리에이트 클립의 경우도 랭킹 49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19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비너스 펀 컷스 포 키즈(Beaners Fun Cuts for Kids), 코스트 커터 패밀리 헤어케어(Cost Cutters Family Hair Care), 퍼스트 초이스 헤어커터(First Choice Haircutters), 프로컷 프랜차이즈(Pro-Cuts Franchise Corp) 등이 선정됐다.





기사입력일 : 2001-05-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