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헤어컬러협회 발족
일본 헤어컬러협회 발족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01.0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헤어컬러협회」 설립을 위한 준비모임이 지난해말 도쿄에서 있었다. 헤어컬러 기술의 향상, 정보와 지식의 배양을 목표로 하고있는 협회설립준비위원회는 설립취지와 1차 사업방향을 정립, 발표하고 오는 4월중 창립대회를 갖기로 했다.



다음은 이날 모임에서 채택한 기본사업계획 내용이다.





설립요지



「최적의 헤어스타일」 제공을 통해 사람들이 아름답고 활기있게 생활하며 기쁨을 느끼도록 계몽·확대시켜 나가기 위한 활동을 편다. 이를 위해 헤어컬러를 통한 헤어패션의 향상을 도모한다. 특히 일본인을 위한 혜어컬러 문화를 확립시킨다. 미용실에서 헤어컬러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아지도록 기술과 지 식 향상을 도모한다. 살롱의 헤어컬러 수준 향상, 더나아가서는 세계적 헤어컬러 기술을 지향하고 기술자를 양성한다.





주요사업내역



▲헤어컬러 패션의 제안, 헤어컬러 기술·지식의 계몽과 향상, 헤어컬러 정보제공, 헤어 컬러리스트 정립을 추구한다. 이를 위해 세계 헤어컬러 조직·단체와 연계를 취한다.



▲조직을 확대·발전시켜 사회적 인지도를 높이면서 활동폭을 넓히고 수시로 헤어컬러 기술향상을 위한 세미나·헤어컬러 패션제안·콩쿨개최·헤어컬러리스트 인정서 발행 등을 시행한다.



▲정례회· 헤어컬러 연구회·기타 년1~2회의 이볜트(헤어컬러쇼 등)를 기획한다.



▲헤어컬러를 테마로 하는 「미용주간(컬러저팬)」을 설정한다. 기타 헤어컬러를 테마로 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조직



규약을 작성하고 개방된 민주적 운영이 가능한 조직을 만든다. 미용사를 주체로 하는 조직으로 하며 조직에 가입한 미용사에 의해 운영한다.



집행부·사무국 체제롤 확립, 집행부를 10명 정도로 한다. 가맹대상은 전국의 미용실(미용사)이며 점포단위의 가맹으로 하되 점포단위가맹이 어려울 경우에는 개인가맹(경영자 이외)을 허용한다. 기술지도·정보제공이 가능한 강사 체제를 확립한다.





특전



▲헤어컬러 기술지도



▲헤어컬러에 관한 기술·제품·기구 외에 헤어패션·디자인등 다양한 정보제공



▲살롱의 헤어컬러 기술자 양성 ▲기타 조직의 다양한 활동에 우선적으로 참여한다.



회비와 재정



▲입회금:살롱 가맹 2만엔



▲월회비:살롱회원 5천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