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전문스킨케어 제품, 「아모레 헤라」전격출시
신개념 전문스킨케어 제품, 「아모레 헤라」전격출시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12.0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양, 여성대상 수분, 피지, 탄력성, 각질대사 주기분석









방판라인 주력화



화장품도 이제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주)태평양(사장 이능희)은 91년부터 94년까지 여성 2백명을 대상으로 수분량, 피지량, 피부탄력성, 각질대사 주기를 분석, 피부타입별로 세분화 한 전문적인 스킨케어 제품 아모레 헤라를 출시했다.



아모레 헤라는 하모니 컴플렉스에 의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수분공급과 피지조절, 세포활성, 피부리듬을 조절하는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다.



하모니 컴플렉스란 이상적인 피부리듬을 찾아줄 수 있도록 처방된3가지 조절인자를 말한다. 즉 천연피지성분과 과다피지를 선택적으로 흡수·조절해 이상적인 피지량을 유지시키는 피지조절 인자와 지속적인 보습효과를 강화한 보습조절 인자, 피부세포의 생성에서 소멸까지 피부세포 주기를 원활히 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활성조절인자로구성되어 있다.



아모레 헤라는 지성, 중성, 건성등 피부타입별로 구성되어 있어 자신의 피부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용량을 둘로 나눈 2-BOTTLE은 마지막 한방울까지 신선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건조하거나 고온다습한 환경변화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 센서블 메이크업은 아이섀도, 립스틱 등 10개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간이 경과해도 색상이 변화없이 깨끗하며 기분 좋은 감촉과 투명한 마무리로 피부가원하는 메이크업을 도와준다.



헤라는 그리스신화에 나오는제우스(하늘의 신)의 부인으로 여신중에서 지위가 가장 높고 능력이 뛰어나지만 질투가 심한 여신으로 알려져 있다. 태평양은 이 헤라의 단점인 질투를 조화로 승화한다면 누구도 그녀의 미와 견줄수 없는 당당한 여인으로 탄생된다는 이미지를 강조했다.





개발배경



대부분 25세가 넘어버린 피부는 생성과 소멸의 대사의 이상적인 리듬을 잃어버리게 되고 깨져버린 리듬을 찾아주고자 많은 화장품이 개발되지만 과연이상적인 한국인의 피부리듬에 대한 판단기준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 의문이 있었기 때문이다. 또 카운셀링 판매가 가능한 피부타입별 기능성 제품의 요구가 크게 늘어 났으며 젊은 바람을 일으킬 수 있는 프레스티지·브랜드의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특히 외국브랜드의 국내시장 잠식에 대응하고 한국인의 피부리듬을 추구하는 제품개발이 필요했으므로 이 제품의 개발이 이루어진 것이다.





개발방향



국제적인 감각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예술성, 기능성, 사용성의 조화를 추구했으며 하모니 컴플렉스에 의한 이상적인 한국인의 피부리듬을 추구했다.



태평양은 헤라를 20대 후반의 미씨층과 젊은 감각을 가진 기존 방판고객이 주타깃층이며 메이크업과 연계, 방판 최고의 프레스티지 제품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