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료 세미나연 ICI 한국지점
신원료 세미나연 ICI 한국지점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11.0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드린박사 초청 유럽원료경향 소개
화장품 신원료에 관한 세미나가 지난달 26, 27일 이틀간 ICI한국지점(담당이사 신원석)주최로 양평대명콘도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의 강사는 벨기에 ICI연구소에 근무하는 화장품화학자인 크리스데드린 박사가 맡았으며 최근 미국과 유럽의 시장 분석 및 경향등에 관한 내용을 비롯하여 새롭게 개발된 ICI의 계면 활성제인 Arlacel P-100, Arlacel P-135등이 소개됐다.



다기능성 효과를 갖는 마일드한 세정제인Arlatone DUO, Arlatone DEO및 화장품 원료로서의 기능성이 우수한 유기게르마늄 파우다인Arlamol GEO, 이미 화장품 원료로서 잘 알려져 있는 세라마이드3를 분산이 잘되도록 개선시킨Arlamol Cer3D 등을 소개하여 각사의 화장품 개발 실무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세미나는 기존 세미나 형식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으로, 기존의 세미나가 대부분 별다른 지식없이 세미나에 참석하는데 반해 본 세미나는 이미 신원료를 1개월전에 자료 및 샘플을 제공받아 실무 연구원들이 자사에서 실험을 실시한 후 나타나는 문제점, 의문점 등을 보다 깊이있게 토론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신선하게 받아들어졌다.



이번에 소개된 ARLACEL P-100은 분산성이 뛰어난 폴리머성 산유화제로 W/0크림, 로션류, 선크림, 메이크업류에 응용이 가능하다. 또 ARLATONE DUO는 다기능성 세정제로 바디케어와 헤어케어 세정제로 응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