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마켓 공략, 색조전문사 발돋움
리치마켓 공략, 색조전문사 발돋움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05.04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띠마 메이크업 "快調"…새 轉機 맞아




『우선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개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그들의 목소리를 청취해 경영에 적극적으로 반영시키고 있습니다.』 올해로 영업 3년째를 맞고 있는 태웅화장품의 장준웅사장은 경영방침을 밝히면서 고객만족실현이 가장 중시해야할 점임을 강조했다.



장사장은 고객에 대한 정보량과 그 정보의 창조적 활용 여부가 치열한 시장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믿고 있다. 특히 영업 3년째를 맞아 올해를 제2창업의 해로 잡고 있는 태웅화장품으로서는 공급과잉현상을 보이고 있는 국내시장에서 이 길만이 차별화 시킬 수 있다는 신념이다. 지난 3월에 20대여성 전용 브랜드인 세띠마를 출시하고 색조전문화장품회사로써 기치를 내건 것도 바로 이 같은 전략에서 비롯된 것이다.



고객의 니즈를 철저하게 파악하고 분석해 그것을 제품 개발단계에서부터 도입, 최상의 상품을 내놓은 것. 1차로 출시한세띠마 투웨이케익과 메이컵 베이스는 디자인과 내용물 모두 고객의 니즈에 적합하도록 개발했다. 고객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다. 태웅은 이달안에 여름용제품인 수퍼 썬크림과 썬크림을 발매한다는 계획.『리치마겟은 언제 어떤 제품영역에서든지 다양한 방식으로 존재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태웅화장품이 소비자를 두려워하는 마음을 잃지 않는 한 히트상품 개발은 반듯이 이루어질 것으로 확신합니다.』 장사장은 전략적으로 일점 집중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들어 주요 중견 화장품회사가 실시해 성공했던 전략이다. 경쟁력있는 제품은 반드시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는다는 믿음이다. 좋은 제품개발과 함꼐 탄탄한 영업조직을 구축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정책. 영업력을 집중시키기 위해 마케팅부를 신설하고 전국적인 규모의 영업망을 구축했다.



특히 태웅화장품은 회사와 대리점과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시킬 때만이 영업활성화가 이루어진다고 보고 있다. 태웅화장품이라는 회사 이미지가 낮은 데다 아직은 유통조직도 취약한 편이어서 완벽한 유대 관계가 형성되지 않고는 우수한 제품을 알릴 수 없다는 판단이다. 특히 판촉, 광고전략도 이를 뒷받침 해주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주고 있다.



이에따라 태웅화장품은 전속모델로 최근 신세대 젊은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이지은을 기용해 제품과 회사 이미지를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 차별화된 판촉물 제공과 미용지인 세띠마지 발간, 각종 이벤트 행사 개최 등 다양한 판촉활동을 펼치고 있다. 중소 장업사로서는 드물게 과감한 판촉, 광고전략을 구사하고있는 셈이다.



음성생산공장라인도 CGMP기준으로 대폭 보강시켰다.세띠마는 20대 젊은여성들을 대상으로 수십 차례의 기호도 조사와 모니터링을 통해 만든 제품. 세띠마 투웨이케익은 고감각 초슬림형으로 만들었으며 손에 잡고 사용하기에 편하도록 설계했다. 또 본품과 똑같은 디자인의 미니사이즈 투웨이케익을 함께 개발해 휴대하고 다니면서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만들었다. 세띠마 메이크업베이스는 모이스처타입과 라이트타입 두가지로 개발해 자신의 피부 타입별로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번들거림과 끈적임을 최소화 시킨 리쿼드 타입으로 만들었다.



또 세띠마 UV수퍼 썬크림은 SPF지수를 차별화시켜 용도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 태웅화장품의 인지도는 낮은 편이고 유통조직도 약한 편입니다. 그러나 우수한 제품을 바탕으로 차별적인 마케팅정책을 구사한다면 도약의 실마리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소비자에서부터 판매하는 대리점주, 화장품점주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만족할 만한 각종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간다면 조만간 호전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장사장의 도약 의지는 정예화된 본사 조직과 유통조직 그리고 뛰어난 제품력에 밑바탕을 두고있는 것으로 태웅화장품의 올한해의 행보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