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드봉화장품 BI신규제정
LG화학 드봉화장품 BI신규제정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03.2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감각도입…브랜드 세계화전략 일환
지난해로 화장품사업 진출 10년째를 맞이했던 LG화학(대표:成在甲)이 금년 들어 실시된 그룹의 상호 및 CI변경에 맞춰 드봉화장품 세계화 전략의 일환으로 국제감각에 적합토록 새롭게 화장품 BI(BRAND IDENTITY)를 변경했다. 최근들어 중국 화장품 합작사 설립, 러시아 화장품 판매 매장 개설 등 화장품 사업의 국제화를 더욱 가속화 하고있는 LG화학은「드봉브랜드를 세계적 상표로 키운다」는 전략하에 기존의 D자와R자를 변형하여 사용해왔던 D로는 세계시장에서 드봉브랜드의 위상 제고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고 영 문자 DeBON을 기본으로한 신규BI를 제정케된 것이다.



새롭게제정된 DeBON 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형의 형태를 탈피한 문자마크로 브랜드 이미지가 세계 어느곳에서도 쉽게 통용, 인식될 수 있게 함으로써 마크인식에 필요한 부가적인 해석문구가 없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BI이다. 이번 LG화학의 드봉 화장품신규 BI제정은 지난 10년간 화장품 사업을 통해 국내시장에 확고한 기반을 구축한 LG화학이 올해를 화장품 사업의 세계화원년으로 삼아 해외시장에서 드봉의 이미지 제고를 꾀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LG화학은 국내시장의 성장한계를 극복하고 나아가 고유 브랜드인 드봉을 세계적인 상표로 육성시켜 세계 주요시장에서의 토착화(INSIDER化)를 통해 2천년대에는 세계 10大 화장품업체로 성장한다는 장기비젼을 달성키 위해서는 보다 국제적인 감각을 지닌 BI의 마련이 시급하다고 보고 지난해 10월부터 디자인 전문회사인 디자인 포커스와 공동으로 작업에 착수해 이번에 신규BI를 내놓게 된 것으로 보인다.



즉 이제까지 사용해 왔던 드봉의 BI가 국내 소비자에겐 매우 친숙하지만 국제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미흡하다고 판단해 영문자 DeBON을 기본으로 어느 누구도쉽게 인식, 기억할 수 있는 문자마크를 새로운 BI로 제정해 국제적인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LG화학은 금번 신규BI를 토대로 해외시장에서 적극적인 홍보, 광고활동을 벌이는 한편 단순 수출에서 탈피해 판매매장 확대, 해외 현지 생산체제 구축등 보다 적극적인 세계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