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한국소비자원과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태그’ 전달식 진행
애경산업, 한국소비자원과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태그’ 전달식 진행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10.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생활용품 식별용 점자 태그 8종 세트 6530개 제작

‘사랑(愛)과 존경(敬)’의 기업 애경산업이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13일 오전11시 서울시 영등포구에 소재한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Tag)’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점자 태그 지원은 10월 15일 ‘흰 지팡이 날’을 맞아 일상 속에서 사용되는 세제, 화장품 등의 다양한 생활가정용품 중 일부 품목의 형태가 비슷해 용기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기획됐다.

애경산업을 포함한 생활가정용품·화장품·위생용품 3개 분야 사업자정례협의체 8개사와 한국소비자원은 세탁세제·주방세제·샴푸·린스·바디워시 등 다소비 품목을 중심으로 제품에 걸어 쓸 수 있는 점자 태그 8종 세트 6530개를 제작했다. 이는 지난해 지원했던 점자 태그 수량 대비 1.6배 확대한 물량이다.

점자 태그는 세탁세제·주방세제·샴푸 등을 뜻하는 점자를 한글로 표기해 제품 구분을 도와줄 수 있게 제작됐다. 또한 위생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한 재질을 적용하고 다양한 규격의 제품에 사용될 수 있도록 길이 조절이 가능한 방식으로 설계돼 활용도를 높였다.

점자 태그는 사업자정례협의체가 지원한 1억 8천만원 상당의 생활용품 등과 함께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전달됐으며, 연합회의 17개 지부를 통해 전국 시각장애인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이번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남기천 상무, 한국소비자원 윤경천 소장,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김영일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