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연예인은 누구?
가장 아름다운 연예인은 누구?
  • 허강우
  • 승인 1994.12.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문화연 조사...미용인 585명 대상설문
전문미용인들이 보는 가장 아름다운 연예인은 누굴까?



한국화장품문화연구소(회장 조남학)가 전국의 미용인 5백8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결과 헤어엔 최명길, 메이크업엔 김혜수, 에스테틱(피부)에는 고현정, 의상코디에는 X세대의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신은경이 각각 선정됐으며 채시라는 전부문에 걸쳐 베스트10에 랭크돼 94년 가장 아름다운 연예인으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가장 큰 특징은 신세대 유망주들의 대거 등장이었다. 이는 현재 안방극장이나 스크린, CF에서 인기를 끄는 신세대들이 피부,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코디 등 각 부문의 유행에 큰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에스테틱부문 1위에 선정된 고현징온 응답자 5백85명 중 2백7명의 지지(35.38%)를 받았다. 메이크업 센스가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은 김혜수는 아름다운 눈과 입술을 최대한 살려추는 낮은톤의 색을 즐긴다는것이 특징.



신세대스타들의 거센 돌풍에도 불구하고 헤어스타로 선정된 「분위기있는 여자」 최명길은 4년전부터 유지해 온 웨이브 있는 단발머리가 그의 지적인 분위기와 가장 잘 어울리기 때문에 선정됐다고.



1백13명이 의상패션 감각의 「캡」으로 응답자 신은경은 거칠 것 없이 당당하고, 밝고, 꾸밈없고, 남을 의식하지 않는 개성연출이 최고 매력의 이유로 꼽혔다. 이외에도 까만피부가 매력적인 이본은 헤어, 메이크업, 의상코디 등 3개부문에서 2위를 차지해 신세대스타의 위력을 보였고, 심은하, 박소현, 김지수, 우희진, 전도연 등도 각부문 베스트10에 선정됐다.



한편 최고 인기 화장품 브랜드 광고에는 태평양 마몽드, 인상적인 광고카피는 태평양 레쎄(내 나이 20과1/2), 돋보이는 화장품모델은 이영애, 화장품 모델로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 연예인은 이정재(남자), 심은하(여자)로 조사됐다.



또 내년 봄 유행색상은 오렌지, 핑크, 파스텔베이지, 레드 등의순서로 예상했다.



이번 조사결과는 앞으로 장업사들이 광고모델을 선정하는데 유용한 기초자료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