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드, 모낭 오가노이드 활용 새로운 탈모완화 평가 서비스 시작
㈜엘리드, 모낭 오가노이드 활용 새로운 탈모완화 평가 서비스 시작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5.0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cosmetics global 2023에서 많은 주목 받아

인체적용시험 기관인 ㈜엘리드(대표 변경수)는 2022년 2월 경북대-아주대와 함께 모낭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탈모완화 및 양모 효능평가 연구 및 기술이전 협약(MOU)을 맺고 현재 탈모완화 후보물질 선별을 위한 단기 속성 평가 기술과 장기적인 효능을 평가하기 위한 심화 평가 기술로 이원화 한 평가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3월 말,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Incosmetics global 2023(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선보이며 많은 글로벌 원료사와 제조사의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전시회 이후 “Trends in the evaluation field for Today’s challenges of the beauty industry?”를 주제로 진행된 Incosmetics global 웨비나 이벤트(World leading events for personal care ingredients, April 6th 2023)의 Hair care 세션에 소개되었다.

모낭 오가노이드(follicles-like organoids)는 인체 모낭과 유사한 구조와 기능을 가진 3차원 생체 모발 유사 조직체이다. 성인 모발 조직에서 분리/증식한 모유두 세포를 형광염색(Red)하고 염색된 각질형성세포(Green)를 미세패턴 입자 플레이트에서 동시에 체외 배양하며 모낭 오가노이드를 제조하고 이를 이용하여 각질 조직의 성장 변화를 통해 후보 물질의 효능 평가가 가능하다. 96-well 플레이트 상에서 Well당 60개의 모낭 오가노이드가 형성되면 최적화된 고배율 형광 이미지 촬영, 자동 이미지 측정/분석 장치(HCS)를 이용하여 분석하기 때문에 빅데이터 추세에 맞추어 다양한 후보물질들의 효능 및 특성을 신속하게 분석할 수 있다. 뿐 만 아니라, 원료의 효능 메카니즘 분석용 모발 관련 유전자 및 단백질 발현 분석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현재 ㈜엘리드는 다국적 기업들과 해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평가 계약을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 꾸준히 해외 전시회에 소개하고 학술적으로나 산업적으로 진보된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