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 ESG 경영 실천 위해 굿윌스토어와 MOU 체결
P&K, ESG 경영 실천 위해 굿윌스토어와 MOU 체결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5.0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환경보호에 앞장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화장품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을 돕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SG 캠페인에 동참하고 싶은 화장품 기업은 굿윌스토어에 자사 제품을 기부하면 P&K가 인체적용시험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굿윌스토어 내 특별한 공간을 마련해 기부한 제품의 홍보 기회도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이 커지고 소비자들의 인식 수준이 높아지면서 화장품 기업들 또한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화장품 기업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기부문화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장애인들의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된다. 기업들은 자신의 제품으로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내는 책임감을 보여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높은 기업 평판과 소비자 신뢰도를 얻을 수 있게 된다. 게다가 기부한 제품들은 소비자에게 보다 다양한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제품 재고 활용으로 자원의 낭비를 막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ESG 경영 실천의 장이 될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화장품 기업들은 ESG 캠페인에 큰 도움이 되고 참여 기업과 P&K, 굿윌스토어 모두가 상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청년친화강소기업’인 P&K는 화장품 원료부터 기능성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외약품까지 다양한 제품의 효능 및 기능성 시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국내 1위 피부 인체적용시험 기관이다.

굿윌 스토어는 ‘장애인에게 자선이 아닌 기회를 제공한다’라는 가치를 통해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로 현재 전국 18개 매장에서 300여 명의 장애 직원에게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P&K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적 상생을 구현하고 화장품 재고 활용을 통한 환경 보호하는 화장품 기업들의 ESG경영 실천 확대를 위해 P&K가 먼저 기회를 제공해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불러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면서 “많은 화장품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