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연구원, 해외 인허가 획득 지원사업 본격화
화장품연구원, 해외 인허가 획득 지원사업 본격화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3.03.2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NMPA), 유럽(CPNP), 일본(PMDA) 3개국 인허가 획득 지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2023년도해외 화장품 인허가 획득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신청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외 화장품 인허가 획득 지원사업은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이 수출시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국가별 화장품 인허가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331일까지 사업 신청을 하면된다.

화장품연구원은 지난 2020년부터 중국 화장품 인허가 획득 지원사업으로 운영되었으며, 지금까지 59개 품목의 NMPA 등록을 완료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까지 중국(NMPA)를 대상으로 매년 20개 품목을 지원했지만, 수출 시장 다변화를 위해 올해는 중국-NMPA, EU-CPNP, 일본-PMDA를 대상으로 40개 품목의 획득 지원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진행되는 화장품 인허가 획득 지원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까지 이뤄진다. 화장품 인허가 획득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 신청 제품에 대한 인허가 획득을 위한 서비스 전반을 지원받을 수 있다.

4월 중에 수혜기업이 선정되면 기업의 준비사항을 점검한 후, 5월부터 관련 서류와 샘플 등 제반사항에 대한 컨설팅이 진행되며 이후 11월까지 제품 검사, 샘플 검사, 서류 심사 및 등록을 완료하게 된다. 사업 신청은 오는 3.31()까지이다.

한편 해외 화장품 인허가 획득 지원 사업은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따라서 신청시 화장품 및 중소기업 관련 증명서류가 필요하며, 해외 화장품 인허가를 취득한 경험이 있는 기업과 CGMP, ISO22716 등 화장품 품질 관련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을 우대한다.

국가별 인허가마다 1개 품목씩 신청할 수 있으며, 같은 품목에 대해 각기 다른 인허가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해외 화장품 인허가 획득 지원'의 자세한 내용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올코스[(www.allcos.biz) 교육/행사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3.31()까지 각 인허가에 대한 안내/신청란을 선택하여 지원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