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 전성시대, 의미 있는 협업으로 가치 전하는 업계
콜라보 전성시대, 의미 있는 협업으로 가치 전하는 업계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3.1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 협업 통해 제품 소장 가치 높이고, 의미 더하고”

업계의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 아티스트나 이종 브랜드간 콜라보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호감도를 높인다는 면에서 지속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MZ세대 중심으로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단순 협업을 넘어 사회적 의미까지 더한 콜라보 마케팅이 늘고 있다. 이에 색다른 경험은 물론, 브랜드 철학까지 전달하는 콜라보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여성의 건강한 삶을 생각하는 라엘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우먼 웰니스 패키지 시즌2’를 출시했다.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을 위한 라엘의 대표 페미닌 케어 제품들로 구성했으며, 전 세계 모든 여성에게 전하는 공감, 위로,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패키지는 ‘우리들의 블루스’의 정은혜 작가 겸 배우와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했다. 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라엘 첫 사용자를 위한 ‘라엘 입문’과 다양한 라엘 생리대를 써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라엘 매니아’로 출시했다.

라엘은 우먼 웰니스 패키지가 1개씩 판매될 때마다 생리대 2팩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취약 계층에게 기부하는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도 연말까지 진행한다. 모든 여성이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세상을 위해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는 계속될 예정이다.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2030세대가 제품을 기획하고, 시니어들이 제품 제작과 포장을 해 함께 만드는 ‘신어아마켙’과 협업해 ‘패드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패드 기획 세트’에는 시니어들이 청년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작성한 메시지가 적혀있다. 응원 메시지뿐 아니라 패키지 디자인, 굿즈 포장 등 전 과정에 시니어가 함께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다. 스킨푸드X신이어마켓 기획 세트는 패드 본품, 패드 리필 30매입,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휴대용 패드 케이스로 구성했으며, ‘당근 패드’와 ‘미나리 패드’로 불리는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와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클리어 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글로벌 에코 더샘은 성수동 핫플 카페 ‘서울앵무새’와 콜라보 한 롤링 터치 틴트 ‘새미스 크림 롤 틴트’를 출시했다. 신제품 ‘새미스 크림 롤 틴트’는 알록달록한 건물 외관과 화려한 비주얼을 뽐내는 베이커리로 MZ 세대 사이에서 디저트 맛집으로 입소문 난 성수동 핫플레이스 ‘서울앵무새’와 콜라보해 특별함을 더했다.

‘새미스 크림 롤 틴트’는 생크림이 연상되는 부드럽고 촉촉한 텍스처로 입술 결 사이사이를 메워주어 매끄럽고 선명한 입술을 연출해 준다. 스위트아몬드오일, 아보카도오일, 토코페롤 등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각질 부각과 건조함 없이 보송하고 매끈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형형색색 달콤한 디저트 컬러를 그대로 담아낸 것은 물론 ‘서울앵무새’ 캐릭터를 패키지에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한 웜톤과 쿨톤에 각각 어울리는 트렌디한 색상으로 퍼스널 컬러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