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오리스,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전개로 주목
시오리스,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전개로 주목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2.2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심기 및 기부금 후원 등 여러 환경 캠페인 펼쳐

친환경을 넘어서 필환경 시대가 도래한 요즘, 뷰티업계 또한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환경과 사회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며 사회적 책임에 힘쓰는 가운데 시오리스가 유기농 원료 사용부터 제로 웨이스트 패키지 적용, 나무 심기 등 다양한 환경 캠페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2021년 3월 JYP엔터테인먼트의 음악 외 첫 투자를 유치하고 최근 세포라 아시아 6개국 온·오프라인 동시 입점으로 큰 주목을 받았던 시오리스는 런칭 때부터 유기농 농가의 원료를 직접 구매해 화장품을 제조하며 국내 농가 지원 및 상생을 위한 유기농 농업 지원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는 시즈널 스킨케어 브랜드이다.

동물성 원료와 유해 성분은 최대한 배제하고 유기농법으로 키운 신선한 국내산 원료를 영양소가 가장 풍부한 제철에 수확해 담은 제철 화장품을 선보이며, 세계적 비영리 환경단체 1% for the Planet의 멤버로 연간 매출의 1%를 지구 환경을 위해 기부하고 작년에 출시한 ‘마이 퍼스트 에세너’는 제품 한 병당 1천 원씩 ‘생명의 숲’에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그 결과 올 1월 기준 시오리스가 심은 나무는 약 5천8백 그루로 집계됐으며 이외에도 JYP엔터테인먼트의 CSR 활동으로 진행되는 JYP EDM DAY에 환아 가정을 위해 시오리스 제품을 전달하고 녹색연합, 동물자유연대,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등의 정기적 후원을 통해 2022년 한 해 기부액은 총 2천4백만원으로 환경보호 및 다양한 후원 활동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시오리스는 제품 패키지까지 고려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단상자 및 제품 패키지에 제로 웨이스트 패키지를 적용하고 수분리 라벨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좀 더 쉽게 분리배출을 할 수 있도록 제작하며, 작년 8월에 출시된 시오리스의 ‘렛 미 리프레쉬 폼클레저’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58% 줄인 종이 슬리브를 적용하기도 했다.

시오리스 관계자는 “계속해서 국내 농가를 발굴하여 상생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친환경 패키지의 제품을 출시 및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 가치소비를 실천하는 나눔의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시오리스의 제품은 시오리스 공식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시오리스는 2023년 3월 바디 워시 및 크림 등 바디 라인 런칭을 예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