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지난해 영업익 52억원 전년비 41%↑
선진뷰티사이언스, 지난해 영업익 52억원 전년비 41%↑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2.1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등 주요 시장 매출 성장이 호실적 견인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이사 이성호)가 엔데믹 효과에 따른 실적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9일 공시를 통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36.4% 증가한 66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40.6% 오른 52억원으로 집계됐으며, 당기순이익은 기존 안산공장 매각 건으로 인해 1166.4% 증가한 205억6000만원으로 나타났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이와 관련해 주요 제품군인 자외선차단소재·마이크로비드·스킨케어 등의 매출액이 전년 대비 모두 증가했으며, 지역별로는 유럽시장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2배 성장하면서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세계 각국에서 본격적인 엔데믹 전환이 이뤄짐에 따라 해외시장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동반 상승했고, 안산공장 매각으로 인한 이익이 반영돼 당기순이익이 일시적으로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요 국가는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든 만큼 달라진 시장 상황에 따른 제품 생산·판매 맞춤 전략을 통해 성장 기조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해 본격 개시한 주문자위탁생산(OEM), 제조업자설계생산(ODM) 사업 등을 통해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다. 글로벌 화장품 원료업체인 DSM에 OEM 방식으로 자외선 차단 소재를 생산·공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사를 꾸준히 확보해 OEM, ODM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