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수준 높은 원료 및 제품 개발 통해 K-뷰티 시장 경쟁력 강화 
프롬바이오, 수준 높은 원료 및 제품 개발 통해 K-뷰티 시장 경쟁력 강화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2.06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티 검 첨가된 수용성 매스틱 검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등재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는 가티 검이 첨가된 ‘수용성 매스틱 검 FB-20’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등재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국제화장품원료집은 화장품 원료 선택의 기준이 되는 세계적인 지표로, 원료는 국제화장품원료명명위원회(INCI)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프롬바이오는 지난해 등재한 '감태나무잎추출물'과, 잔탄 검이 첨가된 ‘수용성 매스틱 검 FB-20(XG)' 이후 세 번째로 국제화장품원료집에 가티 검이 첨가된 ‘수용성 매스틱 검 FB-20’의 이름을 올리게 됐다.

특히 이번 등재는 가티 검이 들어있는 화장품에 대해 중국을 포함한 세계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공신력 있는 국제 기관을 통해 원료 인증을 받은 만큼 각국 수입허가 인증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 ‘FB-20(XG)’는 매스틱 검, 덱스트린과 잔탄 검의 추출물인 반면 ‘FB-20’은 매스틱 검, 덱스트린, 가티 검의 추출물이다. 잔탄 검과 가티 검 모두 화장품 원료로 그 용도는 결합제, 유화안정제 등으로 사용되며, ‘FB-20(XG)’, ‘FB-20’ 모두 피부컨디셔닝제로 사용 가능하다.

등재 완료한 두 원료 모두 안정성, 안전성, 기능성이 입증되어 화장품 제조에 적합하다. 프롬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매스티나의 ‘매스틱 6 아워스 앰플’과 현재 개발 중인 탈모 증상 완화 헤어 케어 제품 등 가티 검과 잔탄 검이 포함된 매스틱 검 제품들을 중국 등 세계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수용성 매스틱 검 FB-20의 국제화장품원료집 등재로 중국을 포함한 많은 나라에 프롬바이오를 알릴 기회가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세계적인 수준의 원료를 활용한 제품 출시로 K-뷰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