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설 선물 트렌드 가성비 VS 프리미엄 양극화 지속 전망
2023 설 선물 트렌드 가성비 VS 프리미엄 양극화 지속 전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1.0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치소비’ 추구하는 소비자 겨냥 건강한 성분에 의미 더한 선물 세트 출시 잇따라

예년보다 이른 설 연휴에 설 맞이 선물을 준비하는 손길이 분주하다. 유통업계는 지속적인 고물가의 영향에 이번 설 선물 트렌드도 지난해와 같이 가성비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의 양극화가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 소비자의 소비 형태에 맞춰 구매 가능한 다양한 구성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뷰티업계는 가격 경쟁력 있는 알찬 구성은 물론, 건강한 성분으로 몸 안팎을 챙길 수 있는 센스 만점 기획 세트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LG생활건강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후는 왕후의 고귀함을 상징하는 궁중 건축의 아름다움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설을 맞이해 행복과 감사의 마음을 아름답게 전할 수 있는 후 비첩 로얄 안티에이징 듀오 세트를 선보인다. 과거의 헤리티지를 보존하며 미래를 생각하는 브랜드 후의 철학을 기반으로 후만의 미학 감성과 현대적인 디자인 기법을 결합해 궁중 건축 문화의 아름다움을 재해석했다. 절제되면서도 섬세하게 아름다움을 표현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후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인 ‘비첩 자생 에센스’는 피부 자생력으로 숨은 노화를 케어하는 토탈 안티에이징의 정수이다. 핵심 성분을 10배 함유한 독자 성분 자하비첩 Complex™를 담아 피부 탄력·보습·피부결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전반적으로 다스려주고, 피부 스스로 힘을 갖게 하는 로얄 안티에이징 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설 세트에는 비첩 자생 에센스 20mL와 비첩 자윤 크림 60mL가 함께 구성됐다. 증정 제품으로는 후의 베스트셀러 라인 천기단의 화현 밸런서와 로션, 스킨케어 첫 단계에 생기를 깨워주는 비첩 순환 에센스와 천기단 화현 클렌징폼이 내장됐다.

국내 최초 프리미엄 퍼플티 브랜드 티퍼런스는 퍼플티(12EA)와 글라스 머그컵(1EA), 핸드크림 5g으로 구성된 ‘티퍼런스 글라스 머그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퍼플티는 케냐 1,800미터 고산지대에서 자란 찻잎이 뜨거운 태양을 이겨내기 위해 대표적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다량 생성, 보랏빛으로 물든 찻잎을 일컫는다. 녹차에 비해 수배 높은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유럽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티퍼런스 글라스 머그 기획 세트’는 퍼플티 고유의 보랏빛 수색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퍼플티, 몸의 에너지를 깨워 주는 유자 퍼플티, 깊은 곡물향을 지닌 오트 펌킨 퍼플티, 상큼한 향기와 새콤달콤한 맛의 베리 퍼플티, 페퍼민트와 레몬밤의 상쾌함을 가득 담은 민트 퍼플티, ABC주스의 황금비율 레시피와 만난 ABC 퍼플티 중 선택 가능하다. 여기에 퍼플티 고유의 강인한 생명력에 100% 자연유래 향을 더한 프리미엄 미백&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고보습 핸드밤 ‘티퍼런스 핸드케어 퍼플티 포레스트’를 5g 추가 증정한다. 

클린뷰티 브랜드 한율은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한율 오복 컬렉션' 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이번 한정 세트는 쌀, 쑥, 유자, 콩, 밤 등 자연에서 찾은 다섯가지 원료의 이로움을 쌓아 피부에 균형 잡힌 건강함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촉촉한 복 '빨간 쌀', 진정한 복 '어린 쑥', 환하게 밝히는 복 '달빛 유자', 차오르는 복 '힘찬 콩', 꽉 잡은 복 '부들 밤' 다섯 가지 복(福)과 한율의 대표 제품을 세트로 구성했다. 제품 패키지에는 한국 전통 매듭 기법인 도래매듭을 다섯 번 지어 만든 '도래매듭 참'을 달아 오복의 기운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정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동봉된 내지를 통해 행운 추첨 이벤트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유해의심성분 없는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잡티세럼 70ml에 15ml 제품을 추가 증정, 잡티마스크 2매와 2023년 쿠폰팩까지, 알찬 구성의 ‘잡티세럼 스페셜 한정판’을 출시했다. 아이소이의 잡티세럼은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에센스·세럼 부문 1위를 달성, 10년간 동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3,000송이 장미에서 단 1g 추출될 정도로 귀해 ‘액체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불가리안 로즈 오일, 그중에서도 1차 추출된 불가리안 로즈 ‘오또’ 오일을 함유했다. 특히 잡티세럼에 함유된 미백기능성분 알부틴과 만나 더욱 빠른 화이트닝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어성초, 병풀 등의 진정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민감피부 진정 효과도 탁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