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테크, ‘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싱가포르’ 참가
우정테크, ‘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싱가포르’ 참가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12.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점도 파우더 프레스 ZPRESS-8D로 관심집중

우정테크가 ‘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싱가포르 뷰티박람회’에 참가해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우정테크는 지난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린 ‘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싱가포르 뷰티박람회(Cosmoprof Asia Singapore 2022)’에 참가, 괄목할 성과를 달성했다.

우정테크에서 이번 전시회에서 대표로 출품한 기계는 Hi ZPRESS-8D 모델로, 기존의 자동프레스기의 스테디셀러인 ZPRESS-8D의 파우더 공급호퍼 부분을 고점도의 파우더도 자동으로 공급 및 프레스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했으며, 또한 1몰드에 9캐비티까지도 적용가능하다. 생산속도는 분당 최대 100개까지로 기존 대비 30%이상 향상되었다. 기존에는 고점도의 파우더는 기계로는 생산이 불가능하여 현재도 수작업으로만 생산하는 곳이 많은 상황일 정도로 기계로는 아주 다루기 힘든 파우더이다. 우정테크의 ZPRESS-8D는 일반 파우더는 물론, 펄바인더가 많은 오일리 파우더와 더불어 고점도의 파우더도 자동으로 생산 가능한 만능 파우더 프레스이다.

우정테크 관계자는 “다품종 소생산을 추구하는 요즘 생산 컨셉에 맞게, 기계 사이즈는 기존 보다 컴팩트하고 기능은 더 업그레이드되어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았다. 특히 소량다품종생산을 주로 하는 아시아 지역 고객들의 문의 상담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초까지는 작년과 비슷했지만, 상반기 후반부터 해외고객사들이 먼저 움직임을 보이면서 유럽과 미국, 동남아, 일본 등 해외고객사들에게서 문의가 계속 오고 있는 상황이며, 1/4분기까지는 오더가 거의 완료된 상태이다.”라며 “이번 싱가포르 전시회를 진행해보니 인도와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고객들의 상담 문의가 많아서 내년에는 동남아 등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도 좀 더 비중을 두고 영업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우정테크는 내년에도 국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시장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속적으로 참가해오던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라스베가스, 홍콩 전시회 외에 태국과 인도 뭄바이 전시회를 비롯 국내전시회 및 일본과 인도네시아 전시회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