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rof of Asia 2022 성료…한국기업 376개사 참가
Cosmoprof of Asia 2022 성료…한국기업 376개사 참가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12.0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아름다움의 미래를 재정의

지난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싱가포르 엑스포에서 개최된 Cosmoprof of Asia 2022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Cosmoprof of Asia 2022에서는 주요 참가자들과 이해관계자들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아름다움의 미래를 재정의 했다.

최대 50,000 평방미터의 전시 구역을 포함하여, 한국을 비롯해 46개국과 지역에서 온 1,202개의 전시자들이 소매점, 유통업체, 도매업체, 완제품 및 포장 제조업체, 헤어 부문 등에서 새로운 제안을 보여줬다. 

Cosmoprof of Asia 2022에는 우리나라 화장품 뷰티 기업 376개사가 참가한 것을 비롯해 오스트레일리아, 캘리포니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한국, 중국 본토, 말레이시아, 폴란드, 싱가포르, 스페인, 스위스, 대만, 태국, 튀르키예, 영국 및 글로벌 셰어 얼라이언스의 18개 국가 및 단체 전시관이 구성됐으며, 베냉, 부르키나파소, 가나, 말리, 토고)는 참석자들에게 신흥 트렌드에 대한 글로벌 관점을 제공했다.

2022 아시아 코스모프로프 업계 지원 - 스페셜 에디션은 전시회 성공 핵심 요소

지원 단체로는 비즈니스 프랑스(프랑스), 캘리포니아 무역 동맹(미국), 말레이시아 제조업 연맹(말레이시아), 글로벌 쉐어 얼라이언스(서아프리카), 광둥 상무부(중국), ICEX 무역 및 투자(스페인), IKMIB(터키), 이탈리아 무역청(이탈리아), 란데스 슈투트가르트(독일), 해외 등이 있다. 공정부문(영국), 폴참(폴란드), 웰니스협회 싱가포르(싱가포르), 스위스 글로벌기업(스위스), 대만화장품산업협회(대만), 대만포장협회(대만), 일본무역기구(JETRO),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이 참여했다.

볼로냐 피에르 코스모프로프 총괄 매니저이자 아시아 코스모프로프 이사인 엔리코 자니니는 "거의 3년 만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자들을 위한 첫 랑데부가 된 싱가포르 코스모프로프는 뷰티 업계가 지역의 새로운 비즈니스 상황을 경험하고 미래 전략을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말한다.

인포마케츠 아시아 수석 부사장 겸 코스모프로프 이사인 David Bondi는 “코스모프로프와 코스모팩 아시아는 물리적 이벤트 형식으로 돌아간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전 세계 전시업체와 소비자들이 공급업체를 만나 인사하고,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지역의 가장 매력적인 트렌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안전한 장소”라고 말했다. 

호주, 아세안 국가, 인도, 한국, 일본, 유럽, 중동,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선정된 230명의 바이어가 3일간의 전시회 동안 공통 관심사를 가진 공급업체 및 기업과의 예정된 미팅에 참여하는 Cosmoprof Asia 2022 바이어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디지털 고도화에 힘입어 전시업체와 사전등록 구매자는 AI가 주도하는 매치앤미트 플랫폼을 활용해 대상 공급업체와 구매자의 프로필을 미리 보고 현장 미팅을 효율적으로 사전예약해 새로운 상업적 파트너십의 발전 가능성을 높일 수 있었다.

아방가르드 제품 쇼케이스, 최고 품질의 네트워킹 기회 및 수행 비즈니스 도구와 함께 Cosmoprof 아시아는 행사 참석자들의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특별한 이니셔티브와 프로젝트를 제공했다.

코스모프로프와 코스모팩 아시아 2022의 교육 프로그램인 코스모토크는 14개 세션에서 주요 트렌드와 전문가, 분석가가 참여했다. 코스모텍스 2022에 참여하는 파트너로는 APSWC(아시아 태평양 스파&웰니스 연합), 아시아 코스메 랩, 뷰티스트림스, 바이오리우스, 비즈니스 프랑스, 코스메틱 디자인 아시아, CTFAS 등이 있다.

국제트렌드 에이전시 뷰티스트림스는 코스모프로프와 코스모팩 아시아 단독 콜라보레이션으로 코스모트렌드 리포트를 선보이며 전시자들 사이에서 포착된 5대 유행 트렌드를 소개하고,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강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주목할 만한 브랜드와 제품을 집중 조명했다. 이 보고서는 구매자, 언론, 인플루언서, 트렌드 스카우트를 위한 최신 트렌드에 대한 독특한 개요를 제시했다.

코스모 스테이지는 뷰티 및 스파 전문가, 헤어 스타일리스트 및 네일 아티스트에게 라이브 데모, 제품 프레젠테이션 및 혁신적인 트리트먼트를 제공했으며, 3일간의 흥미로운 프로그램은 영감을 주는 콘텐츠와 새로운 기술을 제공하여 전시회 참가자, 공급업체 및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