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오, 2022 무역의 날, 300만불의 탑 수상
㈜라비오, 2022 무역의 날, 300만불의 탑 수상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12.0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 활용 두피 케어 소재 및 천연방부제 주목

화장품 소재개발 기업 ㈜라비오가 올해 무역의 날 행사에서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지난 12월 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이 개최되었다. ㈜라비오는 당해년도(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300만 달러 초과의 수출 실적을 기록, 실적 달성 업체로 선정되었다.

(주)라비오는 글로벌 강소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인증을 받은 수출형 강소기업으로, 극한 미생물을 활용한 발효 기술과, 세포 공학 기반의 대사체 연구를 통해 기능성 화장품 원료를 개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독자적인 특허 균주 라이브러리와 신규한 메커니즘 기반의 효능평가법을 구축하는 연구를 진행중이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출시된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두피 케어 소재 ‘Scalp-Biome’, 발효 유산균을 활용한 천연 방부제 ‘BIO-Cide ECO’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으며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한 모공 케어 제품 Appore, 성층권 미생물을 활용한 안티 폴루션 소재 ‘Stratocare’ 등 새로운 화장품 신소재들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라비오 조부선 회장은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 이번 수상을 발판삼아 내년 500만불 탑을 목표로 도전하는 라비오가 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