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15개 출연기관, 탄소중립 Eco 릴레이 캠페인 진행
전라남도 15개 출연기관, 탄소중립 Eco 릴레이 캠페인 진행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11.2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형 ESG경영 모델을 만들어나가는데 앞장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이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라남도 15개 출연기관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Eco 릴레이 캠페인-디지털 탄소 다이어트’를 기획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미래를 위한 환경보전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개인 전자우편함에 있는 스팸, 광고 등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하는 디지털 탄소 다이어트를 진행하여 정보 저장 과정에서 생기는 온실가스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릴레이 캠페인은 이번달 18일 진흥원을 시작으로 ▲전남문화재단 ▲전남관광재단 ▲녹색에너지연구원 ▲전남환경산업진흥원 ▲전남테크노파크 ▲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 ▲전남청소년미래재단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한국학호남진흥원 ▲전남여성가족재단 ▲광주전남연구원 ▲전남신용보증재단 ▲전남사회서비스원 ▲전남개발공사 등 총 15개 기관이 동참하여 탄소중립을 위한 개인별 이메일 삭제를 통해 총 300kg 이상의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한다.

진흥원 이인용 원장은 “전라남도 15개 출연기관과 함께 탄소중립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의미깊다”며, “향후에도 진흥원 만이 아닌 타 기관들과 협업할 수 있는 캠페인을 구성하여 모두가 동참할 수 있는 ESG경영 실천, 전남형 ESG경영 모델을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흥원은 ‘ESG경영’을 선포하고 정보문화산업 분야 지속가능한 ESG 가치 창출이라는 비전 하에 지속가능하고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경영, 공정ㆍ투명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실천해 나가고 있다. 지난 5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및 인권경영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농촌 일손돕기, 에코플로킹, 사랑의 김장 나눔봉사 등 사회공헌활동 추진 뿐만 아니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 기획 및 실천을 통해 환경보호 등에도 앞장 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