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바이오 생산 이너뷰티 건기식 ‘선맥스’ 
코스맥스바이오 생산 이너뷰티 건기식 ‘선맥스’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11.1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홍반, 주름 등 9가지 피부 개선 효능

코스맥스그룹이 피부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 받은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이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대표 김철희)는 주요 고객사에서이달부터 ‘선맥스(SUNMAX™)’ 성분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선맥스는 코스맥스바이오가 지난해 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은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의 브랜드명이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지난 4년 간 개별인정형 원료 전문회사인 대한켐텍 및 인도 카트라사(社)와 선맥스를 공동 연구·개발했다.

선맥스는 항산화 성분을 포함한 로즈마리추출물과 마리골드추출물이 주성분이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임상 실험을 통해 선맥스에 홍반, 얼굴 주름 등 총 9가지 항목에 걸친 피부 개선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이에 식약처는 선맥스에 대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했다.

특히 하루 섭취량이 225㎎에 불과해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히알루론산 등 경쟁 소재에 비해 적은 양으로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선맥스 실험 논문은 SCI 학술지인 ‘Biomedicine & Pharmacotherapy’에도 등재됐으며, 국내 특허 등록도 마쳤다.

선맥스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은 현재 온라인과 홈쇼핑 채널 등을 통해 판매 중이다. 지난 7일 홈쇼핑 첫방송에선 고객사 판매 목표치를 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철희 코스맥스바이오 대표는 “선맥스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차츰 입소문을 타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맥스를 비롯해 수국 추출물 ‘리세린지’ 등 차별화된 이너뷰티 건기식 소재 개발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