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ISO 9001 인증 획득
코스맥스, ISO 9001 인증 획득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11.0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경영 시스템 구축 … 대외 신뢰도 높여

코스맥스(주)(대표이사 이경수)가 효율적인 경영과 고객만족을 추구하며 상호 신뢰감을 조성하는 품질경영시스템 구축으로 지난달 18일`ISO 9001`을 인증받았다.



특히 이번 인증 취득은 OEM업체로서는 국내에서 처음이어서 동종 업종의 전반적인 발전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ISO 9001은 설계, 개발, 제조, 설치와 서비스에 대한 품질보증 모델로서 설계단계부터 제조, 설치, 서비스 등 전과정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구축된 품질경영 시스템을 심사, 평가해 품질보증 능력을 인증해 주는 제도다.



특히 코스맥스는 ▲ 강력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합리적인 경영체계 ▲ 연구소 개발 능력 평가 ▲ 고객만족 차원에서 협력업체와의 공동발전방향 모색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경수 사장은 “ISO 9001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약 10개월간의 준비과정을 거쳐왔다"며 “전문 OEM업체로서 생산공정 전반에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 적용해 온 자율적인 노력을 결실"이라며 인증획득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번 ISO 9001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코스맥스는 업무개선과 표준화 작업, 그리고 세계 무대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전 직원이 참여하는 개선활동을 통해 고객의 요구·기대사항을 파악, 해소하고 더욱 질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현실화시키고 있다.



또 해외진출을 보다 가시화함으로써 국제무대에서의 인지도 확산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코스맥스는 현재 코스닥 등록을 위한 예비심사를 청구한 상태로 대외 신뢰도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ISO 9001 인증 취득 기업에게는 기술신용보증기금 기술 평가시 우대, 신용보증기금 신용도 평가시 가산점 부여, 단체 수의계약 물량 배정시 우대, 조세감면에 의한 소득세 또는 법인세의 감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www.cosmax.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