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롱테이크, 제주 곶자왈 보전 위해 3천만원 기부
아모레퍼시픽 롱테이크, 제주 곶자왈 보전 위해 3천만원 기부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10.2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곶자왈 토지 매입 및 공유화 등에 사용 계획

아모레퍼시픽의 감성향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롱테이크(Longtake)’가 제주 곶자왈 보전을 위한 기부금 3천만원을 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에 전달했다.

곶자왈은 암괴지대에 형성된 제주도 특유의 숲으로 열대 북방한계 식물과 한대 남방한계 식물, 그밖에 다양한 동물들이 공존하는 독특한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다. 곶자왈공유화재단에서는 사유지 곶자왈 매입, 곶자왈 생태체험관 운영, 곶자왈 연구 조사 및 홍보 등 지속가능한 곶자왈 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롱테이크가 전달한 기부금은 개인이 소유한 곶자왈 부지를 매입해 공유화하고 영구 보존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롱테이크 관계자는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깊은 숲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로써, 숲의 중요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생물 다양성을 확보하려는 취지를 이어가는 의미로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숲의 보존과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롱테이크가 추구하는 지속이라는 메시지는 향과 효능뿐만 아니라 자연과의 교감으로 이어진다. 모든 제품은 식물 유래 성분만으로도 탁월한 손상 개선 효능을 선사하는 고효능 비건 포뮬러를 적용하였으며 전 제품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완료하였다. 

롱테이크는 숲을 보존하기 위한 활동 외에도 동물성 원료 배제, 업사이클링 원료 사용, 재활용이 용이한 패키지 제작 등을 통해 앞으로도 책임감 있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