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캡슐 형성하는 부직포 시트 및 제조 방법' 특허 등록
'수분 캡슐 형성하는 부직포 시트 및 제조 방법' 특허 등록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11.0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앤피코스메틱㈜ R&D Lab, 즉각적인 수분 공급 및 피부 온도 저하 기대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 등을 전개하는 엘앤피코스메틱㈜이 수분 캡슐을 형성해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피부 온도 저하 능력을 보유한 부직포 시트 및 이의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실외 마스크 착용 규제가 완화되면서 오랜 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고자 마스크팩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 속에 엘앤피코스메틱㈜ R&D Lab은 수분 공급을 높이고 피부 온도는 낮추는 부직포 시트 제조 기술에 대한 특허를 확보했다.

대부분의 마스크팩은 시트 원단에 마스크액이 함침되는 방식으로 제조돼, 원단에 함침이 쉽게 이뤄지도록 점도가 낮고 흐름성이 높은 에센스를 사용해야하는 등 마스크액 종류에 제약이 따른다. 그러나 본 특허는 시트 부직포의 공정상 형성되는 둥근 형태의 캡슐 알갱이가 마스크액상을 함유하면 캡슐 사이즈가 10배 이상 팽창돼 '수분 캡슐'을 만들어내고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피부 온도 저하를 가능케한다.

엘앤피코스메틱㈜ R&D Lab 강지훈 셀장은 "이번 연구 결과는 마스크 시트 원단 가공에 대한 새로운 성과로, 일정 시간 경과 시 보습효과가 떨어지는 마스크팩의 한계를 보완하고 온도 상승에 따른 열노화 현상을 개선할 수 있도록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 주는 상품으로 개발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