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중국까지 수출 동향 한자리에
미국에서 중국까지 수출 동향 한자리에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2.10.26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원, 글로벌 화장품시장과 규제동향 세미나 개최
내달 21~22일 코엑스 327호 컨퍼런스룸
200명 무료 선착순 모집...올코스서 접수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 ‘연구원’)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글로벌 화장품 시장 동향’, ‘화장품 및 원료의 안전성 평가’, ‘피부-유전체 분석 정보’에 대한 결과를 종합 분석·공유하는 제12회 글로벌 화장품 시장 및 규제 동향 세미나를 오는 11월 21일(월) ~ 11월 22일(화), 코엑스 327호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1일에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 진출 전략 수립이라는 주제로 △중국 규정 변화 및 시장 동향 △신흥국가 시장 동향 △미국, UAE, 베트남 화장품 트렌드 예측 결과△중국 화장품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방법 △화장품 안전성 검토 시스템 활용방법 △중국 소비자 조사 및 제품 개발 가이드 등을 종합 분석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세션1에서는 신흥 국가 진출 전략 수립이라는 주제로 주요 수출 국가 및 수출 유망국가(일본, 필리핀, 프랑스, 인도 등)의 시장 동향, 주요 채널 및 인기 제품 분석 등의 정보와 미국, 베트남, UAE 3개국의 트렌드를 심층 분석한 사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션2에서는 중국 수출 대응 전략 수립이라는 주제로 중국 수출 시 다빈도로 사용하는 원료의 안전성 평가 정보와 이를 활용하여 원료의 안전역(MOS)을 확인해 볼수 있는 화장품 안전성 검토 시스템 사용 방법 등을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22일에는 피부-유전체 사업 결과와 맞춤형 화장품 개발을 주제로 △태국의 시장 동향 △태국의 피부특성, 유전체, 피부 미생물 사업 결과 △인간 표현형 이해를 위한 유전체 연구의 현황과 전망, △피부, 생활습관, 유전자 데이터 기반의 진단 알고리즘 개발 등의 내용이 발표된다.

연구원은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시장 동향 및 안전성 정보, 피부특성 및 유전체 자료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수출 국가 다변화 전략 수립과 국가별 맞춤형 화장품 개발 등 화장품 업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세미나는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참석이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각 일자별로 선착순 20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세미나 사전 신청은 올코스(http://www.allcos.biz/index.html) 가입 후 교육·세미나에서 신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