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Natural 제주의 천연화장품을 만난다
Young&Natural 제주의 천연화장품을 만난다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2.10.1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제주천연화장품&뷰티박람회 개막
27일 픽커스 제주에서 개최
2022 제주친환경화장품뷰티박람회 포스터. 사진=누리커뮤니케이션
▲2022 제주친환경화장품뷰티박람회 포스터. 사진=누리커뮤니케이션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올해로 9회째를 맞는 2022 제주친환경화장품뷰티박람회가 오는 10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피커스 제주에서 열린다. 

‘Young & Natural’이라는 컨셉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오랫동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쌓인 개인의 피로감과 사람 간 관계 단절을 회복할 수 있는 즐겁고 활기찬 프로그램과 더불어 운영된다.

이에 행사 장소 역시 컨벤션센터와 같이 정형화된 곳을 떠나 최근 제주도민은 물론 관광객 사이에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카페와 놀이시설, 전시장 등이 어우러져 있는 곳으로 변경했다.

또한 최근 소비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비건, 친환경, 가치 소비 등에 초점을 맞추고 개별적 취향과 자유스러움을 추구하는 추세임을 반영해 전시 형식과 운영 방식에도 새로운 변화를 주어 신선하고 자유로운 뷰티 축제의 현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누리커뮤니케이션 담당자에 따르면 올해 전시장은 기존 벽체로 경계를 구분한 부스 구조를 탈피해 전시의 주인공 격인 화장품 제품들이 가장 돋보이도록 개방된 공간에 진열해 소위 ‘아름다움의 만찬장’으로 준비될 것이라고 한다.

참가기업의 기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기존의 그래픽 패널 전시는 그대로 유치하된 규모를 줄이는 대신 참여사별 특성을 고려, 제품 전시 공간을 그룹화하고 제품이 돋보이도록 전문 큐레이터가 별도의 전시대를 꾸밀 것이라고 한다. 또한 뷰티 큐레이터를 배정해 보다 전문적인 설명과 관리를 통해 소비자 응대와 소통을 전담할 것이라고 한다. 

또한 주최사는 전문 산업전시의 핵심인 성과 제고를 위해 이러한 운영 방식을 새롭게 시도하는 것으로 이번 행사는 참가기업 입장에서는 행사장 내 투입 인력과 노력은 최소화하되 바이어와의 만남인 비즈니스 상담에 보다 집중할 수 있을 것이며 소비자는 화장품과 아름다움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개회 이벤트 또한 기존의 형식과 다르게 모든 참여 주체가 즐기는 ‘뷰티 파티’ 형식으로 재즈 공연과 리셉션을 준비했다고 한다. 또한 뷰티, 패션,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그들과 함께 참가기업, 바이어, 관람객이 ‘Young & Natural’의 현장을 채우게 될 것이다. 그 외에도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뷰티산업계 전문가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특히, 네이버와 OK 캐시백 채널을 통해 송출될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뷰티제품 전문 인플루언서와 유명 개그맨이 쇼호스트로 캐스팅돼 진행될 것으로 제주화장품의 우수성과 가치를 즐겁게 효과적으로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좀더 소개하자면 현장에서 제주 천연화장품을 보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천연향수, 퍼스널컬러 탐색, 네일아트, 천연재료 비누 만들기, 제주 원물 티 블랜딩, 괄사 맛사지 등 다양한 체험을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푸짐한 상품이 걸린 현장 이벤트를 매일 수차례씩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사전에 진행되는 인스타그램 ‘릴스’ 공모전, SNS를 활용한 홍보 활동 참여에 대해서도 상금과 경품 등이 준비돼 있다고 한다. 그 외 사전등록을 통한 무료 관람 특전, 현장 방문객을 위한 음료 쿠폰, 스크릿 박스 경품 추첨 등의 행운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계절이 익어가는 10월의 마지막 주, 초록의 잎새들 사이 선명한 노랑의 감귤이 아름다운 색감을 뽐내며 그 향기와 맛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제주의 가을 속에서 마음은 젊어지고 신체는 더 건강하고 아름다워지는 나들이로 계획해보시라 추천한다.   

2022 제주친환경화장품뷰티박람회가 열리는 픽커스 제주. 사진=픽커스 제주 홈페이지 발췌.
▲2022 제주친환경화장품뷰티박람회가 열리는 픽커스 제주. 사진=픽커스 제주 홈페이지 발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