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IFSCC 2022서 3개 기술 소개
코스메카코리아, IFSCC 2022서 3개 기술 소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9.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세대 톤업소재 발표…광범위한 제품에 적용 가능

코스메카코리아는 현지시간 기준 20일 영국에서 열린 IFSCC(세계화장품학회) 2022에 초청받았다. 학회에 참가하여 현지시간 기준 22일 3세대 톤업 파우더 등 3가지 신소재를 발표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26일 밝혔다. 

2015년 톤업제품의 시작을 알린 코스메카코리아는 톤업소재 기술을 꾸준히 업그레이드 시키며 1, 2세대를 거쳐 이번 IFSCC에서는 3세대 톤업소재를 발표했다. 피부의 자연스러운 톤을 살리며 적절한 은폐력(커버력), 피부밀착, UV차단 기능까지 개선시켜주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어 기초, 베이스메이크업 제품뿐만 아니라 환경보존과 피부자극 이슈의 부각으로 유기자외선차단제의 사용을 지양하는 선케어 제품에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어 앞으로의 잠재력이 기대된다.

이번 발표에서 3세대 톤업소재 뿐만 아니라 UV차단 기능을 배가시키는 무기안료, 발효를 활용한 무기광물의 기능개선 기술을 소개하였다.

[3세대 톤업소재]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과 고지속성, UV차단 상승기능을 보유한 신규 Soft-Coloring TiO2는 굴절률이 높은 백색 안료를 기반으로 기본적인 은폐율을 형성하였으며 여기에 펄안료(진주광택안료)의 특징인 반사와 투과 효과를 부여한 소재이다. 즉, 굴절률이 높은 백색안료의 표면에 가수분해 반응을 이용해 펄안료와 같은 형태로 개질 후 피부친화 필름을 코팅하여 자연스러운 피부톤업, 밀착력, UV차단 부스팅 기능까지 갖는 소재이다.

[UV차단능력 개선 무기안료]
UV차단능력 개선 무기안료는 중공형태를 갖는 무기안료로써 안료의 형태 및 크기, 셀의 두께 등을 조절하여 UV차단 기능을 극대화시키는 기술이다. 이 기술로 만들어진 소재는 환경 영향이 적은 무기안료로 적은 양으로도 UV차단 기능을 개선할 수 있어 앞으로의 선케어 시장에 큰 기술적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되는 소재이다.

[발효를 활용한 무기광물 기능개선 기술]
점토 광물을 미생물 발효시킴으로써 광물 원물 입자의 뭉침 현상을 감소시키고 동시에 유화/분산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고체 표면과 고체 입자 사이 공간에 형성되는 웨지필름(Wedge Film)으로 인해 피부에 부착된 중금속 및 미세먼지와 같은 오염 물질의 제거 효율을 향상시켜 우수한 세정 효과를 보이는, 발효를 활용한 무기광물의 기능개선 기술이다.

코스메카코리아 조현대 전무는 “코스메카코리아는 피부과학의 전반적 기술을 심화하고 제품에 다양하게 접목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실제 이 기술들은 톤업크림 뿐만 아니라 선크림,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쿠션 등 다양한 화장품에 적용되고 있다” 며 “코로나19가 지난 엔데믹 시대에는 기술 경쟁력이 곧 시장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