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 화장품 안전성 평가사 교육생 모집
연구원, 화장품 안전성 평가사 교육생 모집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2.09.14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 부터 강남토즈타워점서 실시
9월 28일까지 선착순 마감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 ‘연구원’)은 보건복지부 지원 하에 국가별 안전관리 기준에 따라 안전한 화장품을 수출할 수 있도록 국내 화장품 기업에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화장품 안전성 평가사 양성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10월 7일(금)부터 시작해 10월 21일(금)까지 주 1회(금요일), 총 3차례에 걸쳐 실시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소규모(30명, 선착순) 대면교육을 통한 이론으로 구성됐다. 교육 대상은 브랜드사·원료사·제조사 및 컨설팅 기관 등 화장품 관련 종사자 중 안전성 평가 실무자이다.

강의는 강남역 3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토즈 강남토즈타워점에서 진행되며, 교재는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으로는 △ 국소독성 및 동물대체시험법 △ 일반독성 및 발암성 △ 생식 발생 독성과 유전독성의 이해 및 독성 참고치(NOAEL, NOEL) 이해 △ 노출평가와 위해평가 △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실무 △ 해외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사례 등 이론 중심 교육과 3 일차는 독성 이론 기반 안전성 평가 보고서 실무를 통해 실질적인 안전성 평가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돕는 실무 과정이 포함됬다. 또한, 중국의 CIRS의 안전성 평가사가 구체적인 사례로 중국의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을 화상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해당 강의는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기한은 오는 9월 28일 16:00까지이며, 인원이 한정돼 있으므로 조기마감의 가능성도 있다. 교육 희망자는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에 접속 후, 과정신청→온라인 교육신청→교육신청서 작성→교육비 납부→접수완료 과정을 거쳐 신청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연구원 안전성연구팀(백채연연구원/back830@kcii.re.kr/☏070-4070-6709)에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