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뽀아레, 전속모델로 배우 전지현 발탁
신세계 뽀아레, 전속모델로 배우 전지현 발탁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9.0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럭셔리 화장품 판 흔든다

신세계 손에서 새롭게 탄생한 프랑스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POIRET)가 첫 번째 브랜드 모델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글로벌 화장품 그룹이 주도하고 있는 럭셔리 화장품 시장의 판을 흔들겠다는 포부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15년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폴 뽀아레의 상표권을 인수하고 지난해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를 론칭한 바 있다.

뽀아레는 배우 전지현을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9월부터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독보적인 아우라와 변함 없는 미모로 오랜 기간 최정상 배우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전지현이 뽀아레가 추구하는 당당하고 진취적인 여성상과 잘맞다고 판단했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세상 밖으로 나아가 자신만의 주체적인 삶을 이끌어가는 당당한 여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회적 성취를 이룬 리더의 모습,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삶의 모습, 강인하면서도 우아한 여성의 모습을 표현하고자 했다.

이는 100년 전 여성을 갑갑한 코르셋에서 해방시킨 디자이너 ‘폴 뽀아레’의 디자인 철학과 맞닿아 있다. 패션의 왕이라 불리던 폴 뽀아레는 여성 본연의 모습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여성의 해방을 추구해 왔다.

특히, 뽀아레의 색조 제품은 '모든 여성의 개성이 존중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이 존재해야 한다'는 폴 뽀아레의 철학이 가장 잘 드러나는 라인이다. 그 중 전지현을 통해 선보인 제품은 여성의 피부톤을 오래도록 아름답게 유지시켜주는 파운데이션 ‘뗑 드 스와’다. 피부에 바르지 않은듯 가벼운 질감으로 바르는 즉시 피부 표면에 부드럽게 밀착돼 피부 결점을 커버해 준다.

뽀아레는 전지현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통해 국내외에 브랜드의 전통과 부활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프랑스와 미국의 백화점 입점도 추진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폴 뽀아레의 전통을 계승한 브랜드인 만큼 해외 백화점 바이어들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뽀아레 담당자는 “뽀아레가 지닌 100년이라는 전통과 럭셔리 화장품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브랜드라는 신선함, 전세계 최고의 파트너와 손잡고 제작한 고품질의 제품을 무기로 존재감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