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멜리, 머스코바도 클렌징 3종
카라멜리, 머스코바도 클렌징 3종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8.1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공정 무역 인증 뷰티 브랜드

불공정 거래의 상징 ‘설탕’ 무역에 저항하며 지속 가능한 생산으로 이끄는 ‘공정 무역’ 화장품이 등장했다. 대한민국 최초 공정무역 인증 화장품 ‘카라멜리(대표 백진주)’가 바로 그것. 친환경 공법으로 재배된 모리셔스산 머스코바도를 ‘카라멜라이징’한 클렌징 3종- 클렌징 밤, 클렌징 오일, 멀티솝-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설탕은 먹을 때는 피부 탄력을 저하시킬 수 있지만 바르는 설탕은 오히려 피부에 도움을 준다. 당이 단백질과 결합해 피부 장벽을 촘촘히 할 뿐 아니라 세포 깊숙이 수분을 전달해 촉촉하고 탄탄한 피부결을 만들어 주기 때문. 카라멜리가 찾아낸 솔루션은 바로 ‘카라멜라이징’. 설탕을 녹이면 포도당으로 분해된 뒤 다시 결합하면서 카라멜이 되는 독자적인 ‘카라멜라이징’ 공법을 개발하여 자극은 줄이고 설탕이 주는 장점만 취했다. 거기에 ‘카라멜라이징’ 과정을 통해 피부 단백질 세포를 마치 딱풀을 바른 듯 고정시켜 탄력까지 높여준다.

지난 5월 세계 공정무역의 달을 맞아 처음 선보인 솝 바에 이은 이번 신제품 3종은 모리셔스산 머스코바도를 주 원료로 사용했다. 머스코바도는 당밀 분리나 정제 과정을 거치지 않아 사탕수수에 포함된 미네랄과 칼슘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각질 케어와 보습은 물론 모공 수축과 피부 탄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모리셔스산 머스코바도는 수분의 함량이 높고 카라멜 같이 진한 갈색 빛을 띄는 게 특징이다. 설탕의 유효 성분이 가득한 카라멜리의 클렌징 제품들은 모두 전성분 EWG 그린 등급에 비건 인증까지 받아 성분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