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 GS리테일과 맞손, 라이브커머스 시장 선점 나서
레페리 GS리테일과 맞손, 라이브커머스 시장 선점 나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8.1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페리 ‘라이버스’, GS리테일과 전략적 협력 구조 구축

레페리가 GS리테일과 손잡고 라이브커머스 시장 선점에 속도를 높인다.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GS리테일과 라이브커머스 사업개발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레페리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사내 독립기업인 ‘라이버스’와 GS리테일의 라이브커머스 대행 서비스인 ‘문래라이브’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전문 라이브커머스 방송 채널을 확대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레페리는 소속 인플루언서와 쇼핑호스트 데이터를 GS리테일에 제공하고 문래 라이브에서 기획-송출하는 방송에 최적화된 MC를 매칭해 방송효율과 마켓 성과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또, 양사의 노하우를 접목시킨 라이브커머스 상품 개발, 제휴 영업, 브랜디드 방송 콘텐츠 등의 신규 협력사업을 통해 시장 점유율과 매출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문래라이브’는 홈쇼핑 GS샵의 방송 노하우를 이어받아 콘텐츠 기획부터 연출, 영상아트, 채팅지원, 송출 기술 등 커머스 라이브 방송 운영에 특화된 조직으로 국내외 대형 브랜드의 라이브커머스를 전담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레페리의 강점인 인플루언서 자산과 P2C(Person to Community Commerce)기반의 커뮤니티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역량이 더해져 높은 방송 퀄리티와 커머스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레페리 라이브커머스 전문 조직인 라이버스의 책임 이동후 전무는 “라이브커머스는 사람 중심의팬덤마켓으로 맥킨지앤컴퍼니가 지난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라이브방송의 구매전환율(CVR)은 30% 수준으로 일반 온라인 쇼핑 구매 전환율인 2.06% 대비 10배 이상 높다”며, “이러한 높은 효율성 때문에 유통시장에서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전문화되고 본질에 집중한 양질의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고 전하며, “이번 GS리테일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방송 운영의 시너지를 높여 해당 시장의 탑 티어로로 도약하는 발판을 삼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