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엘, 제페토에 그린 라이프 경험할 수 있는 월드 맵 오픈
키엘, 제페토에 그린 라이프 경험할 수 있는 월드 맵 오픈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8.0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사회 공헌 활동 ‘퓨처 메이드 베터 캠페인’ 일환

1851년 조제 약국에서 출발한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이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키엘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담은 ‘키엘 그린 라이프’ 월드 맵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키엘이 제페토와 손잡고 오픈한 공식 월드 맵 ‘키엘 그린 라이프’ 월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키엘의 다양한 활동들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메타버스 공간으로, 키엘의 글로벌 사회 공헌 활동인 ‘퓨처메이드베터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MZ세대 이용 비율이 높다고 알려진 제페토에서 키엘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가치를 좀 더 쉽고 참신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제페토 내 ‘키엘 그린 라이프’ 월드에 방문하면 칼렌듈라 꽃잎 토너,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 등 키엘 매장에서 실제로 판매하는 인기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키엘이 수 년간 지속해온 공병 재활용 프로그램을 실제 공병이 없이도 제페토 팝업 내 공병수거함을 통해 반납을 하거나, 공병 화분을 심는 등 플라스틱 공병을 재활용하는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카페에서 텀블러로 음료를 마시거나 친환경 회전목마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가 있다. 특히 키엘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바타가 착용할 수 있는 캠페인 티셔츠를 아이템으로 받게 되며, 퀘스트 완료 수가 10만을 초과하게 되면, 키엘이 국내 재활용 확대를 위한 활동에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가상세계에서의 활동이 실제 기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여 MZ세대 유저들이 익숙한 플랫폼에서 컨텐츠를 즐기면서도 기부에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키엘x제페토 그린 라이프’ 월드 맵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오는 11월 초까지 약 3개월 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키엘은 글로벌 사회 공헌 활동인 ‘퓨처 메이드 베터(FUTURE MADE BETTER)’ 캠페인을 통해 환경과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리필 파우치 제품 라인업 증대 및 재활용 플라스틱 (PCR) 공병을 사용한 제품을 늘려가고 있다. 또한 키엘 공병 재활용 캠페인을 통해 공병을 수거하고, 수거된 공병은 공정을 거쳐 새로운 자원으로 탄생시키는 작업을 지속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