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릭소프트웨어, 올해의 글로벌 PLM 솔루션 리더십상 수상
센트릭소프트웨어, 올해의 글로벌 PLM 솔루션 리더십상 수상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2.07.22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장조사 컨설팅사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선정
디지털전환기 최적의 시장대응 솔루션 입증
뷰티 패션 리테일 분야 고객만족도 95%
센트릭 소프트웨어가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으로부터 '2022 글로벌 PLM 소프트웨어 및 혁신 솔루션 경쟁 전략 리더십상을 수상했다. 사진=센트릭 소프트웨어.
▲센트릭 소프트웨어가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으로부터 '2022 글로벌 PLM 소프트웨어 및 혁신 솔루션 경쟁 전략 리더십상을 수상했다. 사진=센트릭 소프트웨어.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센트릭 소프트웨어(Centric Software / 이하 센트릭)가 글로벌 시장조사 컨설팅 기업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으로부터 '2022 Global PLM Software and Innovative Solutions Competitive Strategy Leadership Award(글로벌 PLM 소프트웨어 및 혁신 솔루션 경쟁 전략 리더십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상은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각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성과를 입증한 업계의 선도 기업들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프랙티스 어워드(Best Practices Awards)이다. 이 중 글로벌 PLM 소프트웨어 및 혁신 솔루션 경쟁 전략 리더십상)는 기술 및 전문 지식의 확장과 우수한 고객 경험을 통해 시장의 니즈에 대응하고, 뛰어난 접근 방식으로 시장에 가치를 가져다 주는 기업들에게 수여된다. 

센트릭은 화장품, 뷰티, 의류, 신발, 스포츠 용품, 가구, 인테리어, 식음료, 전자/가전 제품, 럭셔리 기업들이 전략과 운영 면에서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원활한 기획, 디자인, 개발, 소싱, 판매의 지원이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센트릭의 고객과의 파트너십, PLM 역량의 확장을 위해 새롭고 혁신적인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성공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센트릭 소프트웨어가 지난해 인수한 아르모니카(Armonica)과 결합해, 보다 빠른 시장예측과 고객대응, 제품개발 등을 수행하는 가장 진일보한 솔루션(Centric Planning)으로 거듭났다는 점을 수상이유로 꼽았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사만다 피셔(Samantha Fisher) 고객사례 연구분석가는 “센트릭 플래닝은  시장 전망의 빠른 재예측, 최적의 오픈투바이(Open to Buy) 시스템 운영, 재고 할당 및 할인 정책 등 대응 능력을 강화시켜 준다"며 "특히 제품 수명 주기 동안 고객 피드백에 대한 실시간 플래닝을 기반한 비즈니스 기획, 시각화, 실행 작업을 가능케 하여, 사용자들에게 막대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평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전은 또 센트릭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제품을 혁신하고 고객사들과 긴밀히 협업해 수익성 개선, 폐기물 감소, 지속 가능성 목표 실천등 시장의 니즈와 과제에 대해 발빠르게 대응한 점도 수상의 이유라고 강조했다. 

센트릭은  ‘모두를 위한 PLM’ 이라는 기업 철학과 독창적인 고객 맞춤 솔루션으로 고객 만족도 95%, 고객 유지율 99%를 유지하고 있다.

센트릭의 CEO인 크리스 그로브스(Chris Groves)는 “이번 상은 PLM, Retail Planning 등 센트릭이 이우룬 혁신에 대한 방증이고 620여개의 고객사들을 향한 각오와 헌신에 대한 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 우리의 원칙은 주요 소비재 기업에게 현재 혹은 미래에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