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中企 스마트공장 사내 전문가 200명 양성
중진공, 中企 스마트공장 사내 전문가 200명 양성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7.2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연수와 현장 프로젝트 병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7월 18일(월)부터 8월 3일(수)까지 2022년 제2차 스마트공장 재직자 장기심화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중소·중견기업 재직자로 200명을 모집한다. 교육 분야는 ▲데이터 분석 ▲제조 자동화 ▲운영관리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다.

연수 과정은 온·오프라인 연수와 현장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공장 운영관리 전반에 대한 이론 연수와 스마트공장배움터를 활용한 실습 연수와 함께, 기업현장에서 문제점을 발굴하고 이를 개선하는 교육생 주도형 현장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연수 기간은 총 3개월이다. 세부적으로는 ▲오리엔테이션(6시간) ▲온라인 이론 연수(48시간) ▲오프라인 실습 연수(16시간) ▲현장 프로젝트(80시간) ▲결과보고회 및 수료식(10시간) 등 총 160시간이다.

중진공은 지난해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구축하고 온라인 연수과정 선택의 폭을 넓히는 등 연수 운영을 개선했다. 연수 장소도 기존의 안산, 전주, 창원, 경산, 천안 5곳에서 광주광역시까지 포함한 6곳으로 확대해 교육생 참여 편의성을 높였다.

지난 1차 장기심화과정에는 360명 목표를 초과한 450명이 신청해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중진공은 올해도 수요 맞춤형 연수를 제공해 실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 참여 신청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7월 18일(월)부터 8월 3일(수)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장기심화과정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정곤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스마트공장 도입 중소벤처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전담인력 역량 강화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중진공은 이론·실습교육과 기업 현장개선 프로젝트 교육을 결합한 장기심화과정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문제 해결 역량을 갖춘 스마트공장 사내전문가 양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