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美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프로프 전시회’ 참가
중기중앙회, ‘美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프로프 전시회’ 참가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7.13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시장 화장품 수출 확대 위해 ‘프리미엄 한국관’ 파견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7월 12일(화)부터 14일(목)까지 사흘간 美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웨스트홀)에서 개최된 「코스모프로프 전시회(CPNA 2022)」에 58개 中企가 참여하는 한국관을 구성해 파견했다고 14일 밝혔다.

코스모프로프는 볼로냐에서 시작된 세계적인 뷰티․미용 전시회로, 라스베이거스 전시회는 북미 최대 규모 B2B 뷰티미용 전시회로 알려져 있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전시회에서 뷰티미용 분야 최초로 단순 전시공간 이상의 비즈니스 공간인 ‘프리미엄 한국관’을 조성했다.

‘프리미엄 한국관’은 미국과 전 세계 바이어를 대상으로 제품 경쟁력과 수출 성장성 등을 보유한 58개 국내 화장품 수출기업(△스킨케어 △헤어·네일 △스파 △미용기기 등)의 제품홍보와 수출상담을 전방위로 지원한다.

먼저, 참여기업의 수출성과 극대화를 위해 전시회 개최 前 참여기업 니즈에 맞춘 ‘현지 바이어 1:1 매칭, 사전 B2B 화상 수출상담회’를 진행한 후, 전시회 기간 바이어가 한국관을 찾아 전시제품을 직접 확인하며 한층 진전된 논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전시회 동안 ‘한국관’에서는 △메이크업쇼 △제품시연 △피칭무대로 구성한 ‘K-Beauty Show’를 진행했고, 참여기업과 제품에 대한 세부사항을 e-카달로그 및 QR코드로 홍보했다.

해외바이어 유입 제고를 위해 대형 디지털사이니지에 참여기업 홍보영상을 릴레이 상영하고, K-Beauty Road 스탬프, 스크래치 복권 등 현장 이벤트를 강화해 예년 대비 한층 증가된 방문객 수와 상담실적으로 향후 수출계약 성과가 더욱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 한국관 총책임자인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국내 화장품 수출 실적은 코로나 팬더믹 상황에서도 역대 최고의 실적을 달성했고, 지난해 대한민국이 세계 3위의 화장품 수출국에 오르게 된 것은 ‘K-BEAUTY’ 중소기업 제품의 품질과 경쟁력이 이미 세계적인 수준임을 입증한 것”이라며, “이번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프로프 전시회가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의 북미시장 진출 확대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예산지원으로 운영 중인 수출컨소시엄 사업의 일환으로 금번 코스모프로프를 비롯한 글로벌 전시회에 ‘프리미엄 한국관’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