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준오헤어시그니처과,  K-뷰티 리드하는 헤어뷰티 하이퍼포머 양성
오산대학교 준오헤어시그니처과,  K-뷰티 리드하는 헤어뷰티 하이퍼포머 양성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7.1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 향해 도전하는 학생들 위한 1:1 수요 맞춤형 지원

최근 오산대학교는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운영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이하 ‘하이브 사업’) 선정을 비롯해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과 '2022년 파란사다리 사업',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 사업(LINC 3.0)'에 연이어 선정되면서 수도권 남부 유일의 정부지원 4대 사업 선정 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K뷰티예술학부 준오헤어시그니처과는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사회에서 세계적으로 도약하는 한국의 헤어미용, 그 현장에 앞서 나아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오산대의 특성화학과이다.

준오헤어시그니처과는 교육부 지원 수요맞춤 성장형 LINC3.0 사업을 통한 전국 최고 수준의 산학협력 학과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산대 준오헤어시그니처과 관계자는 “헤어디자이너로의 성장과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학생들을 위한 1:1 수요 맞춤형 지원 혜택을 실시하고 있다”며 “글로벌 감성과 실력을 겸비한 K-뷰티 트렌드를 리드해나갈 헤어뷰티 하이퍼포머를 양성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준오헤어시그니처과에서는 준오헤어의 40년 경영 노하우가 융합된 혁신적인 교육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 10대 헤어브랜드 준오헤어만의 독창적인 현장밀착형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준오뷰티 등 다양한 헤어 관련 기업과의 교류도 확대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2019년부터 Linc+ 사회맞춤형학과중점형사업 헤어시그니처반도 운영하며 ㈜준오뷰티 이외에도 유한책임회사 하이모, ㈜디이노(자끄데상쥬, 아이벨르팜므, 아이벨르), 타마시헤어 등 다양한 기업과 20여명의 취업약정이 체결되어 있다.

오산대학교 준오헤어시그니처과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약 3000여명의 준오헤어 패밀리가 근무하고 있는 전국 170여개 준오헤어 파워브랜드 살롱에 합류하게 된다. 또한 졸업 후 국가미용사면허증(종합)이 자동 발급되며, 준오헤어 1~2레벨 디플로마 100% 취득, 준오헤어 2~3레벨 취업 100%취업 연계, 준오헤어 특별 장학금 혜택이 제공된다. 

오산대학교 준오헤어시그니처과 수시1차 모집은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된다. 전형구분으로는 정원내 일반전형, 정원내 특별전형(특성화고 전형),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나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