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힐 리뉴얼 마스크팩 1천 5백만 장 판매 돌파
메디힐 리뉴얼 마스크팩 1천 5백만 장 판매 돌파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6.24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뉴얼 6개월 만에 성공적 안착… 누적 매출 43% 신장

엘앤피코스메틱㈜ 메디힐이 마스크팩 베스트셀러 리뉴얼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천 5백만 장을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작년 12월 메디힐은 마스크팩 베스트셀러 9종의 제품명, 패키지 디자인, 핵심 성분, 원단 등을 전면 업그레이드하고 신제품 마스크팩 1종을 추가 론칭하는 대대적 리뉴얼을 진행했다. 메디힐의 집계 결과 리뉴얼 마스크팩 10종의 지난 6개월 간(21.12.22 ~ 22.06.22) 누적 판매량은 15,353,742장으로 올리브영 기준 리뉴얼 이전 동기간 대비 43% 높은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메디힐은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 마스크팩 브랜드 평판에서도 부동의 1위를 지켰다.

성공적 리뉴얼의 배경에는 엔데믹 전환에 따른 스킨케어 전반 판매 호조 흐름과 더불어 리뉴얼 자체의 탄탄한 내실이 있었다. 메디힐은 변화한 소비자들의 스킨케어 니즈를 분석해 보습·진정·탄력·영양·각질·윤기 등 제품별 기능성 핵심 성분을 대폭 강화하고 제품명부터 패키지 디자인 전반에 걸쳐 새로운 리뉴얼 아이덴티티를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

특히 기존 라인업에서 잡티 개선 기능성 품목 보강을 위해 선보인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팩'은 메디힐의 베스트셀러 1위인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팩'을 이을 차세대 주력 제품으로 떠올랐다. 해당 제품은 피부 진정과 균일한 피부톤 케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 증가와 맞물리며 품목별 매출 상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호응을 이끌고 있다.

더불어 이번 리뉴얼에 함께한 '메디힐 힐링단'은 리뉴얼 과정에 대한 소비자 신뢰감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 50명의 소비자 품평단으로 구성된 '메디힐 힐링단'은 라인별 대표 품목의 효능과 사용감 등을 3개월간 심층 품평하며 개선 의견을 모았고 메디힐은 이를 실제 리뉴얼 개발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진정한 소비자 중심 리뉴얼을 이룰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