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에이치코스메틱, 뷰티 마케팅 광폭 행보 ‘눈길’
비앤에이치코스메틱, 뷰티 마케팅 광폭 행보 ‘눈길’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6.2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베르니(GIVERNY), 제품력·고객 세분화로 활로 찾는다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시점을 맞아 뷰티업계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춘 새로운 마케팅 전략 모색에 나섰다. 이에 특색 있는 광고 영상과 브랜딩 전략으로 이목을 끌었던 뷰티 브랜드의 이력이 다시금 재조명되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는 시대 문화에 부합하는 브랜드 이미지,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다양한 접점을 발굴하여 자사 제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함과 동시에, 일관된 메시지를 각인시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실제로 개개인의 아름다움과 무드를 완성하는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지베르니(GIVERNY)는 화장품 업계 최초의 인터랙티브 광고를 내세운 파격적인 행보로 주목받았다.

지베르니는 ‘밀착’ 키워드를 생동감 있게 표현한 극장 광고를 선보이며 ‘2016 서울 영상 광고제’ 동상,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 파이널리스트 등 여러 광고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광고는 6년이 지난 지금도 회자되고 있는 캠페인 영상 중 하나로, 온에어 당시에 현장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서도 크게 인기를 얻어 바이럴 통합 조회 수 600만을 달성하는 등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지베르니의 고유한 브랜드 콘셉트인 ‘밀착’을 각인시키는 기회가 됐다.

이후에도 지베르니는 온·오프라인 통합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각화된 채널을 통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제품력을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고객과의 브랜드 친밀도를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마케팅을 전개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적극 나섰다. 이러한 노력은 자연스럽게 실구매로까지 이어지며, 지베르니는 점차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베이스 프로페셔널 브랜드로 발돋움 해왔다.

지베르니 관계자는 “공개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극장광고에서 선보인 ‘밀착’을 핵심 키워드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다채로운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업을 확보해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 연구를 통한 신제품 출시 및 통합 캠페인 전략을 마련해 뷰티 부문에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