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갓생 화장품’ 개발을 위한 세미나 개최
유씨엘, ‘갓생 화장품’ 개발을 위한 세미나 개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6.21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사에 ‘화장품 최신 트렌드’부터 ‘신제형’ 제시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화장품 최신 트렌드와 원료, 신제형, 임상 동향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갓생 화장품’ 개발을 위한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씨엘은 지난 9일 제주 산학융합원에서 ‘2022년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 IN JEJU’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씨엘 이지원 대표, 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 제주대학교 화학코스메틱스 윤경섭 교수, 제주화장품 기업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최신 원료 트렌드부터 인체적용시험 동향, 뷰티 트렌드 및 신제형 소개와 Q&A, 전시 및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었다.

유씨엘은 최근 발표한 ‘With Earth, With US’ 주제로 MZ세대의 정의에서부터 소비·트렌드·라이프 스타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로 ‘갓생(god+인생)’을 선정했으며, 캐릭터 ‘갓생이’의 저작권 및 디자인권 등록을 신청하기도 했다. 갓생라이프를 사는 이들을 위한 제품을 개발한 유씨엘은 트렌드 분석, 고객사 니즈, 기술 동향에 따라 선행 기술을 개발하고 선제적으로 화장품 시장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제품 라인을 소개했다.

제품 구매 시 원료까지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봉엘에스는 원료 트렌드를 ‘클린뷰티’와 ‘피부장벽’으로 정의하고 독자 개발한 소재를 제시했다. 대봉엘에스는 업사이클링 원료로 제주 당근잎 추출물, 제주 편백수, 유자씨 오일과 제주 원물과 특허를 보유한 제주 액티브 콤플렉스, 제주 화산재 파우더 등을 소개했다. 대봉엘에스는 안티에이징 특허 원료 고지베리 콤부차, 고효능 보습 원료 흰목이버섯 다당체, 피부장벽 특화 원료 발효 유자 추출물, 뛰어난 피부장벽 강화 효능 CBD 세라마이드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개발한 소재로 클린뷰티 및 그린 더마 소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P&K 피부임상연구센타는 화장품 산업과 인체적용시험, 제품 유형별 트렌드, 인체적용시험 최신 트렌드를 발표했다. 피엔케이는 화장품 온라인 판매 채널 상승에 따라 실증 자료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효능 표현의 구체화 및 세분화, 외부 환경으로부터의 피부 보호 및 개선, 피부에 작용하는 제품의 효능을 눈으로 확인 가능한 시험 이미지 등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유씨엘 관계자는 “발표와 함께 전시된 제품의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며 참석자들과 연구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면서 “트렌드를 이끌어가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씨엘과 함께하면 화장품 런칭이 쉬워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