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 ERP 시스템 구축
한국화장품, ERP 시스템 구축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1.1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어플리케이션 10월부터 가동



한국화장품(주)(대표 김두환)은 최근 삼정IT컨설팅을 ERP 도입 파트너로 선정하고 미국 오라클사의 E.R.P 솔루션인 ‘오라클 어플리케이션’을 구축, 오는 10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ERP 시스템을 가동하기로 했다.



새 천년 새로운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사업전략의 일환으로 경영 효율의 극대화, 전사적 자원의 최적화, 기업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민감하게 변화하는 기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감으로써 초우량기업으로의 도약을 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국화장품은 오라클사의 솔루션 가운데 재무, 고객관계관리(CRM), 공급망관리(SCM), 제조 등의 모듈로 통합업무 시스템을 구축해 자사의 재고·물류비용 절감, 고객 서비스 개선, 수익성 증대, 생산성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제도란 각각의 파트(판매·유통·재정·제고)가 IT(정보기술)을 이용하여 모듈(Module)들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돼 리얼 타임(실시간)으로 데이터가 처리됨으로써 정보의 공유와 신속한 업무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제도다. 한국화장품 측은 “이 ERP제도는 고비용 저효율의 경영 구조를 과감히 혁신함으로써 기업의 체질을 강화하고 업무 효율의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는 Best Practice가 내장되어 있는 시스템”이라고 밝혔다.



한국화장품은 기업의 체질에 가장 잘 맞는 패키지 내의 모듈을 선택하기 위한 전단계(ERP 시스템 구축 1단계)로 지난해 12월 27일부터 29일까지 AS-IS(현황 분석)를 통해 각 사업장별로 업무의 흐름을 파악해 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