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국티엔씨 이도경 대표이사 2022년 과학기술진흥유공자 장관표창 수상
부국티엔씨 이도경 대표이사 2022년 과학기술진흥유공자 장관표창 수상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5.1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품·화장품 용기 혁신 등 고객만족과 화장품 산업 발전 기여 인정받아

부국티엔씨 이도경 대표이사 2022년 과학기술진흥유공자 장관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도경 대표이사의 이번 수상은 의약품 및 화장품 용기의 혁신, 친환경 페이퍼튜브 등 차별화된 연구 기획력과 엄격한 품질관리로 고객만족과 화장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소비자의 환경보존에 관한 인식 변화, 그리고 세계 각국의 환경 보호를 위한 규제로 인해 전세계 화장품 용기 산업은 이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부국티엔씨는 변화하는 화장품 포장제 시장의 트렌드와 인식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친환경 튜브를 개발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부국티엔씨에서 개발한 페이퍼 튜브는 플라스틱이 유발하는 환경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튜브에 적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종이 재질을 적용한 친환경 튜브이다.

이도경 대표이사는 이번 표창 수상과 관련해 "친환경 화장품 포장제 개발에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쁨니다. 부국티엔씨는 앞으로도 과감한 투자와 차별화된 연구개발을 통해 친환경 화장품 포장재 시장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국내 화장품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55회 과학의 날을 맞이해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이 진행됐으며,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자에 대한 발굴·포상을 통해 과학기술인의 자긍심·명예심을 고양하고 사기 진작시켜 국가과학기술 혁신에 기여하고자 포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 과학기술진흥유공자 장관표창 전수식은 5월 12일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