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얼시, 공정무역 인증 화장품 브랜드 ‘카라멜리’ 런칭
디얼시, 공정무역 인증 화장품 브랜드 ‘카라멜리’ 런칭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5.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라멜처럼 달콤하고 착한 화장품

친환경 뷰티 기업 디얼시(대표 백진주)가 국제공정무역기구(FI)로부터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화장품 브랜드 ‘카라멜리’를 런칭한다.

국제공정무역기구(FI)에서 공정무역으로 생산된 제품임을 인증받기 위해서는 1차로 FLOCERT (국제공정무역기구의 독립된 인증・감사기관)의 공정무역 공급망 안에서 거래 자격을 획득하고 2차로 마크 사용 자격을 심사받아야 한다. ‘카라멜리’는 두 차례의 인증 절차를 모두 거쳐 공정무역 인증 마크를 부여 받은 한국 최초의 화장품이다.

'카라멜리’는 설탕을 녹이면 포도당으로 분해된 뒤 다시 결합하면서 카라멜이 되는 카라멜 제조공법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브랜드로, ‘카라멜리’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클렌징 라인의 머스코바도 솝 바(100g)다.

모리셔스 사탕 농가에서 수확한 머스코바도(비정제 설탕)의 거친 입자를 독자적 기술인 ‘카라멜라이즈’ 공법을 적용해 액상화 시켜 피부에 자극 없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피지 콘트롤 식물성 오일 성분이 물에 닿자마자 유화 될 수 있도록 해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말끔하게 피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디얼시 백진주 대표는 “카라멜리는 제3국가 설탕 농가에서 행해지는 아동노동착취와 고작 1달러의 일당으로 노동력을 착취하는 대기업의 횡포 등 글로벌 이슈에 목소리를 내고, 모리셔스 설탕 농가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공정무역의 가치를 담아 탄생한 브랜드이다”라며 “이번 머스코바도 솝 바에 이어 6월 클렌징오일, 클렌징밤, 멀티솝 등이 출시 예정이며, 클렌징 라인을 갖춘 후 스킨케어 라인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