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우드랩, 1분기 매출액 314억원 전년比 7.1%↓
잉글우드랩, 1분기 매출액 314억원 전년比 7.1%↓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5.0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TC 화장품 전년比 매출 비중 20.9%p 증가

미국 소재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 잉글우드랩(대표이사 조현철)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7.1% 감소한 314억원, 영업이익 9억원, 당기순이익은 7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65.5%, 62.4%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고객사 오프라인 유통매출 감소에 따른 결과다. 다만, 연초부터 자외선 차단 지수(SPF)가 포함된 베이스메이크업 등 OTC 화장품 개발 프로젝트가 증가하고 있어 연간으로는 양호한 실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모기업 잉글우드랩의 매출은 24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2.5% 감소했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에 따른 해외 부자재 수급 불균형 현상으로 생산 지연 및 주요 오프라인 고객사 매출 감소가 주요 원인이다. 잉글우드랩은 공급망 위기에 대비하여 안전 부자재 레벨을 높이고, 리오프닝을 대비하여 생산효율성을 제고를 통한 영업이익률을 높이기 위해 5톤 제조믹서(kettle)를 준비하고 있다.

▲ 자회사 잉글우드랩코리아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0% 성장한 74억원을 기록하며, 지난 4분기에 이어 견조한 매출 성장세를 이어 나갔다. 미국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인디뷰티브랜드와 아시아 유아를 타겟으로 한 캐릭터 브랜드의 품목수(SKU) 및 수주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편, 코로나19로 개인 위생과 건강에 더욱 관심이 높아진 미국 소비자들은 안전하고 건강한 ‘클린 뷰티(Clean Beauty)’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유해 성분이 배제된 친환경 화장품을 선호하기에 클린 뷰티 시장의 지속적 성장이 예상 된다. 이에 미국 뷰티전문소매 업체들은 ‘클린 앳 세포라(Clean at Sephora)’ 등 클린 뷰티를 지향하는 화장품 마케팅 컴플라이언스를 강화하고 있다.

잉글우드랩은 자체연구소 및 규제 검수팀을 운영하여 고객사가 요청하는 다양한 국가별 성분규제 및 체크리스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사의 브랜드 및 제품포트폴리오 구성 다변화를 펼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월 “MakeUp in LosAngeles” 전시회에 참가하여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화장품 포장재를 사용한 스킨케어, 메이크업 클린 뷰티 제품을 제안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감소되었던 색조 매출이 21년 하반기부터 상승하고 있으며, 기능성·OTC 매출 비중이 전년동기 대비 20.9%p 증가한 점은 긍정적이다. 리오프닝에 따른 전방산업의 회복으로 하반기부터 매출이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수주 정상화 및 토토와 공장 5톤 제조믹서(kettle)가 본격적으로 가동되 제조 생산성 향상에 따른 원가율 하락 및 이에 따른 영업이익도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