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코스메틱, ‘마스크팩 전용 액정 유화 기술’ 中특허 취득
리더스코스메틱, ‘마스크팩 전용 액정 유화 기술’ 中특허 취득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5.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 및 화장품 등 고기능성 제품에 적용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이 ‘피부 전달률이 우수한 마스크팩 전용 액정 유화 기술’의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액정 유화 기술은 피부지질과 유사한 라멜라 구조로 이루어진 효과적인 약물 전달 기술로 제약 및 화장품 등 고기능성 제품에 적용되는 기술이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액정 유화 기술로 섬유 타입의 시트마스크에 함침할 수 있는 최적화된 제형을 개발하여, 피부 작용하는 유효 성분을 장기간 안정적으로 보존할 수 있고, 피부 개선 기능이 우수한 마스크팩 전용 액정 유화 기술 및 제조공법을 개발하였으며 국내는 물론 중국 특허까지 취득하였다.

해당 기술은 시트 마스크 내의 미세하게 교차된 여러 섬유 가닥 사이 공간에 피부 유효성분이 함유된 1~20마이크로 크기의 액정 유화물을 기술적으로 봉입한 것으로, 자사 일반 마스크팩 대비 피부 유효성분 전달률이 우수하며 피부 보습은 물론 손상된 피부의 개선율이 향상됨을 확인하였다.

리더스코스메틱 김성장 연구팀장은 “이번 국내 및 중국 내 특허등록을 완료함으로써 당사의 연구 개발의 우수성을 확인함과 동시에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기능성 마스크팩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향후 출시되는 제품에 해당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