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화장품 탈플라스틱 실천에 나선다
협회, 화장품 탈플라스틱 실천에 나선다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2.04.2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한국환경공단과 순환경제 실현 업무협약 체결
정보공유-교육컨설팅-자원순환 이행-간담회 정례화
(사)대한화장품협회와 한국환경공단는 21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은숙 한국환경공단 자원순환본부장(왼쪽 세번째), 이명규 (사)대한화장품협회 부회장(네번째) .
▲(사)대한화장품협회와 한국환경공단는 21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은숙 한국환경공단 자원순환본부장(왼쪽 세번째), 이명규 (사)대한화장품협회 부회장(네번째) .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화장품 포장폐기물 억제와 재활용 촉진을 위한 정부와 업게의 노력이 빨라지고 있다. 

(사)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는 지난 21일 오후 3시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화장품 산업계를 대상으로 실시한 포장재 관련 제도 교육과 간담회 이후, 두 기관간에 형성된 자원선순환 사회실현을 위한 의지와 공감대에서 비롯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자원순환분야 전반 법령·제도 등 관련 정보제공 ▲재활용·친환경포장 관련 교육과 컨설팅 등 행정지원 ▲화장품산업 국내외 동향과 통계 등계 등 관련 정보 공유 ▲회원사의 자원순환제도 성실 이해을 위한 노력에 관한 사항을 공유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사항을 효율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공단과 협회는 화장품 산업계에 자원순환제도 전반에 걸친 역량강화 교육을 추가적으로 실시한다. 또 포장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협약당사자 간 간담회를 정례화할 계획이다. 

업무 협약 주요내용
▲업무 협약 주요내용

(사)대한화장품협회 이명규 부회장은 “오늘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사람과 세상을 모두 아름답게 하기 위한 화장품 업계의 여정을 한국환경공단과 함께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상호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 라고 전했다. 

한국환경공단 김은숙 자원순환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주최하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탄소중립의 핵심전략인 순환경제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공단과 대한화장품협회의 공동노력이 다른 산업계에 귀감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 한국환경공단 안병욱 이사장은 “2050 탄소중립 대응 및 생활폐기물 탈플라스틱 실천을 위해서는 발생단계의 폐기물 감축이 필수적이며, 공단은 앞으로도 포장폐기물 발생을 억제하고 재활용 촉진을 통해 순환경제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