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2026년까지 뷰티산업 공동 육성 100억원 투입
대구·경북, 2026년까지 뷰티산업 공동 육성 100억원 투입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4.1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중소기업 밸류체인 컨버전스 지원사업’ 선정

대구시와 경북도는 중기부가 지역의 특화업종을 중심으로 지역중소기업 간 혁신을 위한 협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실시한 ‘지역중소기업 밸류체인 컨버전스 지원사업’에 공모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국비 50억원, 시비 25억원, 도비 25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K-뷰티산업의 눈부신 성장세에 주목해 지역의 미래신성장 동력으로 뷰티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여러 정책을 추진해왔으며, 지역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자 대구시는 올해 2월 화장품 효능평가 장비 17종을 도입해 (재)대구테크노파크(한방뷰티융합센터) 내 피부임상 인프라를 구축했다.

경북도는 화장품 제조시설인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 센터’(경산시)를 ’20년 6월 구축해 현재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화장품 특화단지 조성이 마무리되는 등 풍부한 뷰티산업 지원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작년 2월 이러한 풍부한 인프라를 연계 활용한 상생 협력사업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해 협력체계 마련을 위한 논의를 시작으로 대구·경북 광역권 뷰티산업 육성을 위한 중장기 발전 방안을 마련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 밸류체인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기획을 준비해 왔다.

대구시는 (재)대구테크노파크, 경북도는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을 공동 주관기관으로 (재)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재)경북테크노파크,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사)이노비즈협회를 참여기관으로 사업 추진을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해 뷰티산업관련 지역 기업의 전주기 지원을 위한 대구·경북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이번 선정된 사업을 통해 지원기관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협업 및 연계지원을 추진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품 개발부터 시제품 제작, 디자인, 효능·안전성 평가, 마케팅 및 프로모션, 해외 판로개척까지 뷰티산업 밸류체인별 맞춤지원 프로그램을 지역의 뷰티산업 중소기업에게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