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베트남서 K-화장품·식료품·소재장비 수출 지원
코트라, 베트남서 K-화장품·식료품·소재장비 수출 지원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4.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엑스포’서 중소기업 54개사 제품 전시

코트라가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베트남 최대 종합전시회 ‘베트남 엑스포‘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을 전시하는 한국관을 운영하며 수출지원에 나선다.

올해 31회째 개최되는 베트남 엑스포는 베트남 산업무역부가 주최하고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쿠바 등 14개국 4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코트라는 1999년부터 23회째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하고 있다. 올해는 한-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명예 참가국 지위를 부여받았으며 한국관 참가 기업은 54개사로 해외 참가국 중 최대 규모다.

한국관 전시 품목은 화장품, 식품·음료, 소재·장비, 패션·잡화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되는데 이 중 화장품, 식품·음료 등 소비재 기업이 70% 이상을 차지한다. 한국관 참가기업은 이번 베트남 엑스포를 통해 자사 제품 홍보뿐만 아니라 잠재 파트너 발굴에도 힘쓸 예정이다. 

코트라 하노이무역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베트남 전시회에 직접 참가하기 어려운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전시 담당 직원 채용 및 상담주선 교육 실시 △참가기업별 베트남어 홍보물 제작을 통해 280여 건의 맞춤형 화상상담을 주선했다.

전시회 현장에서는 전시 담당 직원이 참가기업을 대신해 전시장 방문 바이어와 초도 상담을 진행한다. 전시회 개최 기간 이후에는 후속 상담을 주선해 사후 지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