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웰케어산업협회 ‘웰케어, 인공지능, 빅데이터 세미나’
 한국지능웰케어산업협회 ‘웰케어, 인공지능, 빅데이터 세미나’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3.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 빅데이터에 관한 전문가들의 지식 나눔의 장

한국지능웰케어산업협회과 인공지능전문기업 (주)아크릴은 웰케어분야 기업들이 데이터 중심의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웰케어, 인공지능, 빅데이터(디지털헬스케어데이터 중심)‘에 관한 세미나를 3월 29일에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헬스케어 데이터 수집, 가공 및 활용에 관한 주제로 마련되었다. 

웰케어 산업은 헬스케어(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식품, 화장품 등의 유관 산업 분야에 인공지능 기술과의 접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융합 산업으로 이런 융합적인 특성은  AI·데이터 가치 사슬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AI·데이터 기반 융합을 통해 고부가가치 창출이 기대되는 산업 분야이다.

이번 세미나는 웰케어 분야 중 의료분야 실제 현장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빅데이터 수집 및 활용에 관한 내용을 소개한다. 총 연자는 6명으로 구성된다.

한편 한국지능웰케어산업협회는 개별 기업들이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들의 알고리즘 학습을 위한 양질의 데이터를 확보하기 어려운 현실에서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에 필요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지원하고 데이터 및 인공지능 산업 활성화와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2019년에 출범되었으며, 현재 회원사는 웰케어분야 110여 개의 기관 및 기업으로 최근 확장이 지속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