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타는 ‘갱년기’ 중년 여성 돕는 건강기능식품 눈길
봄 타는 ‘갱년기’ 중년 여성 돕는 건강기능식품 눈길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3.1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류추출물’, ‘백수오’ 등 함유된 제품

중년에 접어드는 40~50대 남녀들의 대표 고민거리 중 하나가 바로 ‘갱년기’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갱년기 관련 증상으로 의료 기관을 찾은 환자 수는 2015년부터 꾸준히 증가해 연간 약 40만 명에 달한다.

갱년기는 신체 기능이 저하되면서 발생하며 안면홍조, 불면증, 우울증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한다. 특히 코로나 장기화로 운동 부족 현상이 심화되면서 뼈관절 통증, 수면 질 저하 등 갱년기 증상이 더욱 심해졌다고 지난 14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이 밝히기도 했다.

이에 갱년기에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이 만성으로 이어지지 않게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으로 내부 감정의 변화를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며, 필요에 따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석류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표 식품이다. 특히 석류추출물은 국내 최초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2015년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 인정을 받았다. 지쿱의 건강기능식품 ‘제너럴 밸런스 W 솔루션’은 갱년기 여성 건강을 위한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15년간의 연구 노하우가 집약된 석류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제너럴 밸런스 W 솔루션’에 함유된 석류추출물은 다양한 인체 적용실험결과를 통해 효능이 입증됐다. 만 45세 이상에서 60세 미만의 국내 갱년기 여성 5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8주간의 인체 적용시험에서 안면홍조 점수가 10점 이상인 여성에게 안면홍조 점수 및 빈도가 개선됐고, 발한 정도 개선 및 갱년기 평가지수(MRS 11가지)에서도 대조군 대비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제너럴 밸런스 W 솔루션’은 홍삼농축액분말, 오렌지추출분말 등 엄선한 부원료를 함유했으며, 여성이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A를 비롯해 에너지 대사를 올려주는 비타민 B1, B6 등의 영양성분을 추가로 포함해 여성호르몬 감소로 관리가 필요한 여성들에게 제격이다.

이와 함께 최근 다시 주목받는 ‘백수오’ 성분을 함유한 유한양행의 ‘유한 백수오 로얄’은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감마리놀렌산을 비롯해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 총 8가지 복합 성분 조합으로 여성 건강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다.

주성분인 ‘백수오’는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국내 최초 인증을 획득했으며, 미국식품의약국(FDA)과 캐나다보건부, 유럽식품안전국 등 전 세계 7개국에서 원료 안정성을 인정받아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휴온스의 여성 갱년기·장 건강 2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메노락토 YT1을 핵심 원료로 2021년 3분기 기준 누적 매출 277억 원을 돌파하면서 관련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3중 코팅 기술을 적용해 유산균이 위산에 죽지 않고 장까지 무사히 도달하는 것을 돕고, 장내 정착력을 높이기 위해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해 장내 유익균 증가 및 면역력 증진, 배변 활동 활성화에 효과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